11번가, 15일부터 소년소녀 가장 돕기 위한 ‘초대형 태권브이 자선경매’ 진행
이번 자선경매에는 세계유일의 4m 크기 초대형 태권브이 작품이 경매품으로 등장해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경매수익금의 일부(낙찰금액의 5%)는 사랑의 열매를 통해 소년소녀가장들을 위한 장학금과 격려금, 생계지원비 등으로 쓰여질 예정이다.
초대형 태권브이는 전시용으로 제작된 설치미술작품으로, 국내 유일의 로보트 디자이너인 이대석 작가가 제작한 것으로, 제작기간만도 1년이 걸린 대형 작품이다. 현재는 ㈜로보트태권브이의 소유이며, 경매가는 1억2000만원부터 시작해 1회 입찰할 때마다 100만원씩 올라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즉시구입가는 3억원이다.
뿐만 아니라, 네티즌 누구나 손쉽게 이웃사랑 나눔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행복댓글달기’ 이벤트도 함께 펼쳐진다. 소년소녀가장들에게 전하고 싶은, 꿈과 희망이 담긴 응원의 한마디를 11번가 해당페이지에 남기면 되는 것. 모아진 댓글 1개당 1000원씩 적립, 소년소녀가장들을 위한 기부금으로 전달된다.
11번가 김종용팀장은 “70~80년대 추억의 애니메이션인 로보트 태권브이를 추억하는 분들이 많다”며 “이번 작품의 자선경매 행사를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 있는 아이들이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따뜻한 희망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작품은 대형크레인과 10여명의 전문가가 일주일 동안 작품을 설치할 만큼 대형 프로젝트로 기업, 박물관, 공공기관, 전시기획사 등의 활발한 참여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매방법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11번가 홈페이지(www.11st.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