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벌써 새해맞이 연하장이 나왔다.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남궁 민)는 한해를 마무리 하면서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하고 신묘년 새해를 맞아 새해 인사를 드릴 수 있는 2011우편연하장을 전국 우체국과 인터넷(www.epost.go.kr)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2011년 신묘년을 앞두고 감사의 인사를 드리는 우편연하장 공개행사가 3일 서울 중앙우체국에서 열려 어린이들이 연하장을 선보이고 있다. 우정사업본부는 고급형 3종, 일반형 7종, 청소년용 2종 등 총 13종의 2011년 우편연하장을 우체국과 인터넷(www.epost.go.kr)을 통해 판매한다. 우편연하장 가격은 우표값을 포함하고 있어 별도로 우표를 붙일 필요가 없으며 인터넷 주문하면 5일 이내 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
2011년 신묘년을 앞두고 감사의 인사를 드리는 우편연하장 공개행사가 3일 서울 중앙우체국에서 열려 이곳을 찾은 시민들이 연하장을 둘러보고 있다. 우정사업본부는 고급형 3종, 일반형 7종, 청소년용 2종 등 총 13종의 2011년 우편연하장을 우체국과 인터넷(www.epost.go.kr)을 통해 판매한다. 우편연하장 가격은 우표값을 포함하고 있어 별도로 우표를 붙일 필요가 없으며 인터넷 주문하면 5일 이내 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
연하장은 한국의 전통 문화적 소재를 부각시키기 위해 복된 새해를 기원하는 복주머니와 신사임당의 ‘초충도’를 다양한 가공으로 디자인 하는 등 연하장의 품격을 한층 높였다.
특히 청소년용은 깡충깡충 뛰는 토끼처럼 신명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예쁜 토끼’와 ‘눈사람’ 을 디자인해 어린이와 청소년 등 신세대 감각에 맞게 세련되게 제작됐다.
종류는 고급형 3종, 일반형 7종, 청소년용 2종, 연하엽서 등 총 13종이며, 고급형 1,000원, 일반형과 청소년용은 각각 650원, 연하엽서는 320원에 판매한다.
우편연하장 가격은 우표 값을 포함하고 있어 별도로 우표를 붙일 필요가 없으며, 인터넷에서 주문하면 5일 이내 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post.go.kr
이 보도자료는 우정사업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