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사과 먹고싶은 왕건올레길’ 걷기 행사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동구청을 비롯한 사과관련 기관단체 후원으로 대구녹색소비자연대팔공산녹색여가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4일(일) 오전10시 동구 (구)평광 초등학교에서 대구사과 111년을 기념하여 대구올레 팔공산 4코스(왕건길) 행사의 일환으로 ‘사과 먹고싶은 왕건올레길’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걷게 될 대구올레 팔공산 4코스(왕건길)는 서기927년 공산전투에서 견훤군에 패한 왕건의 퇴로를 중심으로 구 평광초등학교를 출발하여 샛터마을, 평광지, 시량이, 신숭겸장군 영각유허비를 거쳐 우리나라 최고수령 홍옥사과나무, 첨백당, 구 평광초등학교로 돌아오는 코스로 총 8km 2시간 15분정도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행사의 목적은 대구올레 팔공산 4코스(왕건길) 및 과수원길 걷기를 통해 대구사과를 홍보하고 아울러 건강도 챙기며 태조 왕건 및 왕건길 주변 역사·문화재 답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지역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알리고 팔공산과 대구사과 사랑, 시민·기관단체가 함께하는 문화의 장을 통해 대구사과, 왕건, 대구 올레로 하나가 된 대구 브랜드 이미지 상승효과를 가져오도록 자리매김하는 것이다.

10월 24일(일) 대구올레 팔공산 4코스 걷기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대중교통 이용시에는 팔공1번을 타고 섬뜸마을정류소에서 하차(평광초등학교까지 도보로 5분 정도)하면 되고, 승용차 이용시에는 평광초등학교와 주변에 주차하면 된다. 참가대상은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이며 간편한 복장에 식수, 점심도시락, 개인 돗자리 등을 준비해 오면 된다.

이날 행사를 더욱 빛내기 위해 대구카톨릭대학교 지리학과 전영권교수(차기한국지역지리학회 회장)의 태조 왕건과 왕건길 역사에 대한 설명과 대구시 농산유통과 최주원 과장의 대구사과에 대한 설명도 함께 있을 예정이다.

대구시와 녹색소비자연대에서는 이날 걷기행사를 마친 후 구 평광초등학교에서 올레밴드의 사과관련 노래를 비롯한 다양한 노래연주와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구사과, 왕건, 팔공산 올레길 등과 관련된 퀴즈대회를 개최하며 특히 대구능금농협, 동촌농협, 대구새사과연구회에서는 대구사과 시식회를 통한 홍보와 맛있는 사과를 구입해 갈 수 있도록 사과 판매 행사도 개최한다.

앞으로 대구시와 대구녹색소비자연대에서는 대구사과와 지역 관광자원 홍보를 위해 봄·가을에 왕건올레길 걷기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대구녹색소비자연대 홈페이지 www.dgcn.org를 통해 알 수 있으며 문의전화는 팔공산녹색여가문화센터 053-985-8030/8038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농산유통과
농산유통과장 최주원
053-803-346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