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들 안드로이드 멀티 패드, 오는 8월 출시

성남--(뉴스와이어)--스마트 폰 시장에선 iPhone 과 Android의 OS 경쟁이 한창이라면 Android 타블렛 시장에선 다양한 방식의 Android 장치들이 등장하고 있다.

주식회사 Cydle은 멀티 패드라는 또 다른 느낌의 7인치 Android를 선보였다.

Android OS 기반으로 E-book, 동영상 재생 등 멀티미디어 기능이 강화된 Multi PAD M7을 빠르면 오는 8월 중에 한국과 미국, 유럽등 전 세계에서 동시 출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우리에게 조금 생소한 Cydle은 HD Traffic Update 라는 스마트 기술로 GPS 네비게이션을 제작하여 미국 “Telemetric’s Awards 2010” 에서 Google, Apple 등과 함께 After market 부문에 노미네이트 된 국내 유망 기업이다.

현재 Multi PAD M7 은 지난 CES 2010에 공개된 이후 미국 전자 업계에 큰 호응을 얻으며 Best Buy, Macy’s 등 제품 선별이 까다로운 미국의 유통 업체들과 이미 계약을 마치고 승인 작업 중이다.

Cydle의 김용훈 대표는 “영화를 보거나 소설을 읽기에 스마트 폰은 화면의 크기나 소리 면에서 매우 제한적이다. M7은 7인치의 와이드 스크린과 듀얼 서라운드 스피커를 채택하여 언제 어디서든 보다 실감나는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제작 되었다”라고 하였다.

스마트 폰 보다 큰 7인치 스크린에 넷북 보다 가벼운 무게를 가진 M7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멀티미디어를 즐기기엔 가장 효과적이라는 것이 개발사 측의 주장이다.

사실 이보다 먼저 눈길을 끄는 것은 독특한 M7의 거치대이다. 현재 세계 특허 출원중인 이 거치대는 MID나 타블렛 PC 와 같은 모바일 기기는 주로 책상이나 테이블 위에 놓아 두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 착안하여 보다 안정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 되었다.

또, 이 거치대는 접으면 액정 보호 덮개의 역할을 하도록 설계 되었으며, 거치대와 기기의 분리도 간편하여 손에 들고 이동하면서 이용 하기에도 편리 하다.

이러한 거치대나 재생 기능을 통해 보면 M7은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라는 생각이 들게 한다. 제조사 측에 따르면 실제로 M7은 PMP 처럼 거의 모든 동영상 코덱을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의 변환 과정 없이 SD card를 통해 간편하게 멀티미디어를 재생할 수 있다고 한다.

M7에는 중력 센서가 장착 되어 있어 가로 세로 방향 모두 디스플레이가 되는데, 특히 세로 방향으로 두었을 때 일반 소설책의 규격으로 화면이 디스플레이 된다. 화면의 크기가 E-book으로 사용하기 좋은 만큼 영어 버전에선 해외 유수의 E-book 업체들과 계약을 마치고 기본 서비스로 탑재되어 있고, 한글 버전을 위해 국내 E-book 업체들과 협의 중에 있다고 한다.

Android OS를 갖추고도 PMP 처럼 다양한 방식의 비디오 포맷을 지원하기 때문에 동영상을 변환하는 과정 없이 간단하게 SD Card나 내장 메모리에 동영상을 담아 M7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김대표는 “기본 내장 마이크와 스피커를 통해 별도의 헤드셋 없이 스카이프등 음성 채팅도 가능하고, USB, HDMI 등 다양한 포트를 준비하여 다른 기기와의 연결 역시 용이하다.” 라고 하며 M7의 활용 분야가 폭이 넓음을 더욱 강조했다.

특히 HDMI 포트를 준비 했다는 것은 M7이 가정용 비디오나 PMP, DVD 플레이어의 기능까지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따로 자체적인 Cydle 마켓을 운영하여 M7의 사용자 환경에 맞는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며, 이 마켓을 통해 보다 손쉽게 사람들이 영화를 구매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한다.

기존의 스마트 폰이나 PMP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보급될 예정인 M7이 급변하는 전세계 타블렛PC 시장에 어떤 바람을 불어 올지 기대된다.

싸이들 개요
주식회사 싸이들(Cydle)은 2009년 HD Radio 기술을 활용한 네비게이션을 출시하면서 화려하게 미국 IT 업계에 데뷔한 Mobile Digital device 생산 기업이다. GPS Navigation, 각종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및 주변기기, 타블렛 PC 등을 개발하며 현재 멀티 패드 M7을 중심으로 한국 시장에도 진출 중인 떠오르는 국내 IT 기업이다. 급변하는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서 싸이들은 혁신적인 기술 개발을 바탕으로 사용자 중심의 Mobile Digital device를 통한 새로운 세계를 열어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Cydle은 지속적인 자체 기술 발전을 바탕으로 보급형 모바일 컨버전스에서 하이 엔드 상품까지를 개발중이다. 싸이들은 언제나 보다 인간 친화적인 제품 개발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새로운 기술 가치 창출을 통해 새로운 사용자 만족도를 만들어낼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ydle.com

연락처

Cydle Corp. 마케팅팀
홍보 담당 최요한
031-726-9970
010-4189-260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