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응기 교수, 동국대학교 의무부총장겸 의료원장 취임

일산--(뉴스와이어)--지난 18일,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산부인과 민응기 교수가 제2대 의무부총장겸 제13대 의료원장에 취임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5시 병원 대강당에서 이·취임식을 개최하였으며, 민응기 의무부총장은 “예로부터 눈이 많이 오는 해에는 그해 풍년이 드는데 그것은 그저 되는 것이 아니라 애써서 씨뿌리고, 가꾸고, 거두는 수고를 해야한다”고 하면서 2010년에는 동국대학교 의료원 모든 구성원들이 “전쟁중에 위기를 호기로 삼고 가뭄속에서도 풍작을 거두는 지혜를 발휘하여 한 마음, 한 뜻으로 분열되지 않고 한 방향으로 같이 간다면 금년 추수철에는 대풍을 거둘 수 있을 것이다”라고 하였다.

민응기 의무부총장은 1977년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제일병원 산부인과장을 거쳐 함춘여성클리닉 대표원장, 서울의대 산부인과 초빙교원, 성균관의대 삼성서울병원 외래교수, 인공수정전문위원회 위원장(보건복지부), 불임지원사업 중앙심의위원회 위원(보건복지부)을 역임하였으며,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산부인과 과장, 진료부장을 하였다.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개요
100년 전통의 동국대학교가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건립한 동국대학교 일산병원은 2005년 9월 27일 개원하였으며, 양방과 한방 진료가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종합병원이다. 세계최초 양·한방 EMR시스템이 구축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소화기병센터, 심장혈관센터, 관절병센터, 건강증진센터, 척추센터 등의 전문센터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협진이 이루어지는 최첨단 디지털 양·한방 협진병원이다.

웹사이트: http://www.duih.org

연락처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고기환
031-961-9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