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프로그램 시청률 1위는 KBS1 ‘대조영’(26.9%)이 차지
한편 추석 연휴 특집 프로그램들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프로그램은 MBC <특집MR쎄로의슈퍼매직쇼내눈을믿을수없다>가 15.1%로 1위를 차지하였으며, MBC <특집무릎팍도사VS라디오스타>가 14.5%로 2위, SBS <특집동안선발대회>가13.5%로 3위를 차지하였다.
성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2006년 추석 연휴와 마찬가지로, 남녀 50대 이상의 장년층에서 특집 프로그램들을 가장 많이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가장 TV를 많이 시청한 날은 연휴 마지막 날인 9월 26일(41.9%)이었으며, 가장 적게 시청한 날은 추석 당일인 9월 25일(32.8%)인 것으로 나타났다.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가장 많이 시청한 케이블 채널은 MBC드라마넷(1.088%) > Tooniverse(0.944%) > OCN (0.918%) 순으로 나타났다.
< 2007년 추석 연휴 방송 프로그램 시청률 순위 >
*분석기간: 9월 22일(토)~9월 26일(수)
순위 프로그램 채널 날짜 시작시간 종료시간 시청률
1 대하드라마<대조영> KBS1 9/22-23 21:41:47 22:31:50 26.9
2 무한도전 MBC 9/22 18:38:57 19:49:47 24.8
3 특별기획드라마<태왕사신기> MBC 9/26 21:43:45 22:53:50 23.4
4 주말연속극<며느리전성시대> KBS2 9/22-9/23 19:54:23 20:53:03 22.1
5 일일연속극<미우나고우나> KBS1 9/24-9/26 20:23:17 20:58:01 21.1
< 2007년 추석 특집 방송 프로그램 시청률 순위 >
*분석기간: 9월 22일(토)~9월 26일(수)
순위 프로그램 채널 날짜 시작시간 종료시간 시청률
1 특집MR쎄로의슈퍼매직쇼내눈을믿을수없다 MBC 9/26 18:05:50 19:39:54 15.1
2 특집무릎팍도사VS라디오스타 MBC 9/26 22:57:22 00:31:51 14.5
3 특집동안선발대회 SBS 9/26 18:35:11 19:53:49 13.5
4 특집스타맞선러브러브스튜디오 MBC 9/25 18:14:15 19:39:42 13.1
5 특집으라차차가위바위보 MBC 9/26 09:39:23 10:50:36 13.0
TNmS 개요
TNmS는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미디어 측정 회사인 Kantar Media와 기술 제휴한 한국 자본 100%의 국내 회사로, 공중파와 지역방송·케이블·SkyLife·MSO별 시청률 조사는 물론, 지상파DMB KT QOOK TV 시청률 조사회사로 단독 선정되어 미디어 조사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nms.tv
연락처
분석마케팅팀 임정우 대리 02-485-0094(133), 011-9190-6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