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중국 최대 브로드밴드 업체에 온라인 보안 서비스 공급

뉴스 제공
안랩 코스닥 053800
2004-11-01 09:11
서울--(뉴스와이어)--안철수연구소가 중국 최대 브로드밴드 사업자와 온라인 보안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 중국 온라인 보안 시장에서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확보하는 한편, 중국 시장 목표 달성에 청신호를 밝혔다.

글로벌 통합보안기업 안철수연구소(www.ahnlab.com) 중국법인(법인장 황효현, www.ahn.com.cn)은 최근 중국 차이나텔레콤과 함께 중국 유선망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브로드밴드 양대 사업자인 CNC그룹(www.chinanetcom.com.cn)과 온라인 보안 서비스 공급 계약을 맺고, 온라인 백신(MyV3), 온라인 PC 방화벽(MyNetGuard), 실시간 탐지(MyV3 RTS) 등 자사의 대표적 보안 ASP(응용 소프트웨어 임대 서비스)를 CNC망을 통해 공급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CNC의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국 네티즌들은 체크마크 인증과 바이러스 블러틴 100% 어워드, 중국 공안부 인증에 빛나는 V3 엔진 기술력이 녹아든 안철수연구소의 온라인 백신 등을 이용, 바이러스나 해킹의 걱정 없이 인터넷과 이메일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안철수연구소의 보안 ASP는 우선 북경 및 흑룡강성 CNC에서부터 본격 서비스될 예정이다. CNC는 이번 서비스 오픈을 계기로 기존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가입 홍보 활동에 주력, 11월 한 달 동안 맥도날드 등 전국 유명 체인에서 총 2백 만장의 사용 카드를 배포하는 등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펼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향후 6개월 이내 유료 회원 10만명, 2005년 말까지는 총 30만명의 ASP 유료 회원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중국법인 황효현 법인장은 “이번 보안 ASP 공급은 CNC에서 전략적으로 추진하는 핵심 프로젝트로, CNC는 3개월간 무료 서비스 후 자동 유료 전환을 고려하는 등 유료 고객 극대화를 위한 몇 가지 특별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2005년 하반기까지 유료 고객을 획기적으로 확대, 이후 매월 장기적이고 안정적 매출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현재 중국 263온라인, 상해온라인 등 포털 업체에 온라인 보안 서비스(MyV3)를 공급하고 있으며, 사용자가 월 200만명 이상으로 급증함에 따라 연내에 단계적으로 유료화할 예정이다. 또 올해 1월 중국 최대 포털 업체인 시나닷컴을 보안 ASP 고객으로 확보한 이후, 10여 개 업체와도 서비스 공급을 위해 협의 중이다.

[참고Ⅰ- CNC그룹 소개]
CNC그룹(中國網絡通信集團公司,China Netcom Group)은 차이나텔레콤과 함께 중국의 유선망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최대 통신업체이다. 북방 10개성 지역공사(북경, 산동, 요녕, 천진 등)와 CNC Holdings, Jitong 등으로 구성돼 있고 자산 규모는 2천200억원(31억9천만달러), 직원 수는 23만명에 달한다. 일반전화, 네트워크 서비스, 인터넷전화, 인터넷데이터센터, 초고속인터넷, 포털 등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약 1억명의 전화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올해 신규 전화가입자 1천394만명(일반전화 613만, 무선시내전화 781만), 신규 브로드밴드 가입자 200만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참고Ⅱ - 중국 브로드밴드 시장 현황]
중국은 그동안 장강(양쯔강)을 기준으로 이남 지역은 차이나텔레콤이, 이북지역은 CNC가 각각 유선망 서비스를 제공하여 왔으나, 최근 이 경계가 무너지면서 두 회사 모두 중국 유선망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중국의 브로드밴드 서비스는 이 두 회사에 의해 원천적으로 제공되며, 지역별 브로드밴드 서비스 사업자는 이 두 회사로부터 라이센싱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안랩 개요
안랩(www.ahnlab.com)은 1995년 3월 창립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세계적 수준의 보안 기술력과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 역량을 갖춘 신뢰도 높은 기업이다. 설립 이래 꾸준히 성장해 2012년에 국내 패키지 소프트웨어 업계 최초로 매출 1000억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세계적으로 정보보안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한 1988년부터 쌓은 정보보안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장을 개척해왔으며, 국내 보안 업체 중 유일하게 5대 국제 인증을 모두 획득해 글로벌 기업들과 대등한 기술력으로 경쟁하고 있다. 네트워크 및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보안 컨설팅, 보안 관제 등 최신 보안 위협에 다층적인 해법을 제공한다. 지능형 지속 위협(APT)에 대응하는 트러스와처, 디도스 등 네트워크 침입을 탐지/차단하는 트러스가드, 모바일 및 PC용 악성코드를 진단/치료하는 V3가 대표적 제품군이다.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연락처

커뮤니케이션팀 황미경 과장 2186-6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