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미디어, ‘팜스투데이신문’ 창간
- 여의도역 사당역 등 시내 주요 지하쳘 역사에서 창간기념 배포행사 실시
이날 배포행사는 ‘서울디지털신문’ 1주년 기념과 ‘팜스투데이신문’ 창간을 맞이해 ‘팜스투데이신문’과 한국인터넷미디어가 발행한 ‘특산물쇼핑’, 가수 ‘성운’의 1집 앨범을 함께 배포해 출근길 수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번 창간을 맞아 이상득 국회의원을 비롯해 허남식 부산광역시장, 염홍철 대전광역시장, 민승규 농촌진흥청장, 한국농어촌공사 홍문표 사장 등 많은 각계 인사들의 창간사도 이어졌다.
격주간 석간 신문 ‘팜스투데이신문’은 ‘농어민과 도시민이 함께 사는 세상’을 주제로 도시민이 알아야할 농어촌의 주요이슈들과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을 제공한다.
올 가을 가장 큰 이슈가 됐던 ‘배추값 파동’, 도시민이 직접 채소를 길러먹는 ‘도시농업’, 주부들이 알아야 할 ‘농축수산물 유통가격시세’ 등 실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대한민국 식품명인’, ‘Slow Foot’, '시장투어‘ 등 다양한 시각의 기사들로 많은 사람들이 재미있고 부담 없이 볼 수 있는 정보를 소개한다.
기획특집으로는 웰빙 열풍과 먹을거리 걱정을 하는 도시민을 위한 ‘유기농, 친환경 가공식품’, ‘명품 한우 이야기’와 우리 쌀 소비 촉진을 위한 ‘명품 막걸리 이야기’, ‘명품 쌀 이야기’를 연재해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또한, 먹을거리 불신에 대한 집중 연재기사인 ‘안전먹을거리 캠페인’과 최첨단 농어촌 기술을 지속적으로 소개하는 ‘첨단 농업기술 캠페인’으로 도시민 뿐 아니라 농어촌 관계자에게도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평범한 음식 특별한 이야기’와 ‘음식하나, 이야기 한상’ 등 음식과 음식재료에 대한 여러 가지 재미있는 이야기를 전한다. 또 전국의 많은 축제 및 행사들에 대한 소개로 ‘화제집중’을 연재한다. 펜빌스토리는 느리게 걷기 가을 여행을 테마로 국내에 많은 멋진 펜션들과 여행 명소, 가볼 만한 곳 들을 감각적인 느낌으로 소개해 독자들의 신선한 반응이 기대된다.
팜스투데이신문 양예순 발행인은 “팜스투데이신문은 농어촌과 도시민을 위한 라이프형 신문”이라며 “더욱 더 알찬 내용으로 농어촌과 도시민이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어 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dnn.co.kr
연락처
서울디지털신문
02-784-1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