前 정운천 농림수산부 장관, 군산대 최고경영관리자과정에서 27일 강연
이번 초청 강연에서 前 정운천장관은 “창조적 생각과 도전”이라는 주제로 뼈를 깎는 추위를 극복하고 피어난 매화의 진한 향기인 박비향(撲鼻香)과 이순신의 사즉생(死卽生)정신 등을 통해 참다래유통사업단의 도전과 성공 스토리를 소개한다.
정운천 전 장관은 수입과일인 키위의 국내재배 및 주년화(연중재배), 참다래유통사업단 설립, 원산지 표시제도시행 등을 통해 국내 농산물의 효율적인 유통시스템을 구축하여 철탑산업훈장 및 대산 농촌문화상을 수상했다. 현재 새만금위원회 위원, 한식재단 이사장을 맡고 있으며, 저서로는 “박비향”, “거북선농업” 등이 있다.
한편 1995년 개설된 이래 1,200여명의 리더를 배출해 온 군산대학교 최고경영관리자과정에서는 2010학년도 2학기에도 영화배우 박영규, 여성 산악인 오은선, 스토리텔링 전문가 김미경, 마케팅연구소 소장 신택현 등을 초청해 다양한 분야의 강연을 가질 예정이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011-678-18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