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창업, 새로운 실속 창업 트렌드로 각광”
가족 창업 중 특히 부부창업은 최근 가장 눈에 띄게 급증하고 있다. 부부창업은 오랜 기간 함께 생활해 호흡도 잘 맞고 비젼을 함께 공유하며 일을 하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매장 운영시 매출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인건비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요즘 같은 불황기 창업으로 안성마춤이다.
티바두마리치킨 금촌점을 오픈 한 장복진, 이영미 부부는 대표적인 부부창업의 성공 케이스이다.
이들 부부는 함께 개인 제과점을 운영하던 중 점점 떨어지는 매출에 대한 부담과 대형 제과점들의 난입으로 업종 변경을 고민하던 중 현재 창업 시장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두 마리 치킨 브랜드가 유망할 것이라는 결론을 내리고 치킨 창업으로 업종을 전환하여 현재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부부가 함께 치킨 창업을 할 경우 타 외식업과는 달리 배달과 주방이라는 역할 분담이 분명하게 구분되어 탄력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남편은 배달과 마케팅을 맡고, 아내는 점포 내부 운영을 전담하는 형태를 통해 매장 운영 효율 극대화를 이룰 수 있다.
티바두마리치킨 금촌점 장복진 사장은 “부부창업은 아내와 함께 매장을 운영하기 때문에 매장 안정화를 위한 장기적인 계획 수립이 가능하다는 정점이 있는것 같아요. 주변에 매장을 혼자 운영하는 사장님들을 보면 직원 관리가 잘 안되 어려움을 호소하는 분들도 많은데 저는 배달이 바빠서 신경을 못 쓰는 매장 내부도 아내가 알아서 꼼꼼하게 관리를 해주니깐 정말 마음이 편해요. 또 비록 엄청 큰 매장은 아니지만 인건비를 무시할 수 없는데 인건비를 아낄 수 있어서 부부창업이 아닌 매장과 수익 차이가 많이 나는 것 같아요”라며 “같은 목표를 가지고 둘이 한 몸처럼 유기적으로 일을 하니 매출도 2배, 일하는 기쁨도 2배인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이처럼 불황의 영향을 받아 위축된 창업 시장에서 배우자를 ‘동업자’로 삼아 창업하는 사례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런 부부창업은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배우자와 함께 한다는 점에서 초보 창업자들에게 적합한 방식이라는 것이 창업 전문가들의 견해다.
한편, 부부창업 아이템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티바두마리치킨(www.tiba.co.kr)은 본사 차원에서 소자본 창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는 두 마리 치킨의 대표 브랜드로써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에 위치한 서울 본사에서 예비창업자와 업종 변경자를 대상으로 매일 3회에 걸쳐 맞춤형 1대 1 창업 설명회를 진행 중이다.
이 창업 설명회에서는 실속 창업 방법, 티바두마리치킨 시식, 가맹 안내 등을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사전 예약자에 한해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창업문의:1588-6338
티바두마리치킨 개요
티바두마리치킨은 지속되는 불황 속에 예비창업자들의 성공활로를 열어주기 위한 5無 가맹정책을 펼쳤다. 개설수익 포기, 가맹비 무료, 보증금 무료, 교육비 무료, 로얄티 무료다. 거품을 쫙 빼버린 1000만원 대 창업이 가능하다는 가맹개설 이점으로 예비 가맹점주는 철저히 100% 조리교육화가 될 때까지 창업자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일주일 간격으로 본사 관리바이져가 방문하여 운영상태, 위생상태, 고객서비스 체크, 홍보진행 단계를 체크하여 체인점 성공을 위한 밀착관리가 이루어진다. 그리고 월1회 단위로 본사 조리바이져 방문 하에 품질, 맛 향상화를 위한 지속적인 본사의 체인점 조리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iba.co.kr
연락처
티바두마리치킨 웹마케팅사업부
류철준 대리
011-9931-0812
신수환 주임
02-832-23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