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기업원, ‘중국의 한반도 정책과 우리의 안보’ 토론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시장경제 전문 연구기관 자유기업원(원장 김정호)은 오는 12월 9일(목) 오후 2시 배재대 학술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토론회를 개최한다. 자유민주연구학회(회장 함귀용)와 공동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중국의 한반도 정책과 우리의 안보’라는 주제로 중국의 위상변화, 중국과 북한의 관계로 살펴 본 우리나라의 대응전략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복거일 경제평론가의 <중국의 위상변화가 동북아질서에 미치는 영향>, 김광동 나라정책연구원장의 <중·북관계의 성격과 대 한반도정책 전망>에 이어 유동열 치안정책연구소 안보대책실 선임연구관의 <대남전략관점에서 본 북한의 연평도 포격 도발> 발제가 진행된다.

이후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이동복 북한민주화포럼 상임대표, 이춘근 한국경제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그리고 김철우 한국국방연구원 연구위원이 참석하여 대 중국 이슈에 관한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유기업원 개요
자유기업원은 시장경제와 자유주의 사상을 전파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입니다. 이를 위해 CFE 리포트와 CFE 뷰포인트 등 자유주의와 시장경제에 대한 연구 보고서와 칼럼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시장경제강좌 등 각종 교육 사업을 시행 중입니다. 더불어 자유주의 시장경제 인터넷방송국 프리넷 뉴스(www.fntv.kr)를 개국했습니다. 이밖에도 모니터 활동, 해외 네트워크 구축, 자유주의 NGO 연대, 이메일 뉴스레터, 출판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cfe.org

연락처

자유기업원 대외협력실
곽은경 팀장
02-3774-50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