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스토어’ 녹색생활 모바일 ‘엡’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이번 공모전은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관심과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녹색생활을 내가먼저(Me First!) 실천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일반 국민들이 제안한 200여개의 아이디어가 제안되어 막바지까지 치열한 경합과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서는 심사위원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18편(대상, 금상 2편, 은상 5편 및 동상 10편)의 작품이 최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됐다.
영예의 대상 이외에도 금상은 ‘나의 라임 오렌지나무’(김예리 외), ‘iGreenway’(정현진)가 차지했다.
환경부-그린스타트 전국네트워크는 대상 수상자인 박국희씨에게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500만원, 금상은 상금 200만원과 그린스타트 전국네트워크상을 수여했다.
환경부차관(문정호)은 이번에 공모전 주요 수상자에게 상장과 상금을 시상하면서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녹색생활 내가 먼저(Me Fisrt!) 실천운동이 크게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선정된 최우수 아이디어는 녹색생활·그린스타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개발되어 보급될 예정이다.
환경부 개요
환경오염으로부터 국토를 보전하고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유지, 국민들이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지구환경 보전에도 참여하는 것을 주요 업무로 하는 정부 부처이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환경정책실, 물환경정책국, 자연보전국, 자원순환국 국립생태원건립추진기획단으로 구성돼 있다. 한강유역환경청 등 8개 지역 환경청 등을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 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환경과학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국립환경인력개발원,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등이 있다. 국립환경과학원 원장, 한양대 교수를 역임한 윤성규 장관이 2013년부터 환경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go.kr
연락처
환경부 기후대기정책관실 기후변화협력과
황석태 과장
02-509-7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