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이지리아 경기당일 ‘서울클린업데이’ 행사 실시
- 6.23(수) 월드컵 축구경기 응원거리를 중심으로 집중 대청소 실시
- 05:00부터 11:00까지 시·자치구 인력·장비 총동원
‘서울클린업데이’란 매월 1회 서울시 전역에서 시민·공무원·유관기관 등이 함께 가동 가능한 청소자원을 동시에 집중 투입하여 대청소를 실시함으로써 청소효과를 극대화하려는 것이다.
보통 청소일시는 매월 넷째 수요일 05:00~11:00까지이며, 청소 장소는 G20 정상회의 개최장소 주변지역, 다중이용시설 집중지역 등을 중점관리지역으로, 그 외 주택가·상가 주변 골목길 및 교량·터널 등 서울시 관리시설을 일반·특별관리지역으로 구분·선정하여 실시하고 있다.
그러나 이번달 ‘서울클린업데이’는 월드컵 조별경기 대한민국 대 나이지리아 전과 일정이 겹쳐 서울시 전역에 거리응원전이 벌어지는 장소를 위주로 대청소를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대규모 응원전이 개최되는 서울광장 및 삼성역 주변 등은 중점추진지역으로 선정하여 인력과 장비를 집중 투입 할 계획이며, 서울시 전체적으로는 도로물청소차 240대, 노면청소차 152대 등 청소차량만 해도 총 2,074대 등 청소자원을 말 그대로 총동원할 예정이다.
서울시 관계자에 따르면 “거리응원전이 끝나고 나면 엄청난 양의 쓰레기가 발생하고 있지만 응원을 나와 주신 시민 여러분께서 성숙한 시민의식을 발휘해서 문제없이 청소를 끝낼 수 있었다”면서, “이번 경기에서도 많은 시민들이 쓰레기 수거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행사 전후 수시로 청소 참여를 안내할 계획”이라고 한다.
또한 서울시 전역을 대청소하는 ‘서울클린업데이’는 11월까지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으로 올해는 G20정상회의 등 중요한 국제행사가 열릴 예정인만큼 앞으로도 지역거주민, 건물주 등 시민들의 지속적인 청소 동참을 주문하였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맑은환경본부
클린도시담당관 김재민
2115-7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