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뽑은 미술품이 도시 거리를 장식한다면”

- 아트폴리- 메디슨, ‘에츠하임 2.0 – 열린 미술 프로젝트’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온라인 미술 사이트 아트폴리(http://www.artpoli.com)는 글로벌 의료기기 제조사 메디슨과 함께 ‘에츠하임 2.0 – 열린 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삼성역 부근에 위치한 의료기기 제조사 메디슨의 사옥 담장벽을 미술작품으로 장식하는 본 프로젝트는 도시를 예술적으로 아름답게 만드는데 일조하고, 시민들과 예술 향유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문가 중심의 기존 공공미술 프로젝트에서 벗어나 대중들이 작품을 선정한다.

온라인 작품 투표는 4월 26일부터 5월 25일까지 아트폴리 사이트(http://www.artpoli.com/medison_votings)에서 진행되며 투표를 통해 250개의 작품이 선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들은 백자타일로 제작하여, 메디슨 사옥 담장벽을 장식하게 될 것이며, 상위 25개 작품들은 7월1일부터 로비에서 전시될 계획이다. 한 작품을 추천할 때마다 발생하는 100원의 적립금을 모아 신인 작가 창작지원금을 제공하고, 의료 낙후 지역에 의료기기를 기부한다.

또한 투표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6월 2일 추첨을 통해 아이폰, 아트폴리 선물권, 선정된 미술작품이 수록된 기념노트 등 선물이 제공된다.

아트폴리(대표 장효곤, http://www.artpoli.com)는 인터넷 이용한 미술 대중화, 작가들의 작품 홍보 및 대중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설립된 온라인 미술 커뮤니티이다. 아트폴리는 대중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없는 기존 미술시장의 단점에서 벗어나 인터넷을 활용해 대중과 작가간의 거리를 좁히고, 부담 없는 가격에 원작과 재현품을 통하여 미술을 가까이 할 수 있는 새로운 대중 미술시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985년 설립된 메디슨(대표 손원길, http://www.medison.co.kr)은 국내에게서 유일의 초음파진단 기기를 연구, 제조사로 1998년 세계 최초로 3D 초음파 의료기기를 개발한 바 있다. 2010년 기준 전세계 90여 개국 110개 도시에 의료기기를 수출하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국내 의료 낙후 지역에 의료기기를 기증하고 결손 아동, 심장병 어린이 돕기 캠페인 등을 실시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노무브그룹 개요
이노무브그룹은 혁신적인 사업모델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인터넷을 이용하여 미술의 대중화를 꾀하는 아트폴리, 그리고 책의 미래모델인 리드빌드를 개발 운영하고 있다.

http://artpoli.com
아트폴리 블로그: http://blog.naver.com/artpoli_love/70084625691

웹사이트: http://www.innomove.com

연락처

아트폴리
070-7010-92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