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구준엽도 기부한 ‘미술’, 아이티 돕다
마지막 순서인 온라인 미술 경매에 ‘구준엽이 그려주는 인물화’를 내놓아서, 낙찰자는 구준엽이 그려주는 자신의 초상화나 가족 그림을 받게 된다.(온라인 경매 페이지: http://www.artpoli.com/auction_lists/1)
미술을 전공하였고, 자신이 운영하는 바(Koobar)에도 직접 구매한 미술작품을 갖다 놓을 정도로 미술에 관심이 많은 구준엽은 아이티를 돕는다는 행사 취지에 공감하고, 미술이 대중들과 가까워지는 것을 위하여 참여하기로 했다.
또한 사진작가 노순택, 그리고 아트폴리의 작가들이 작품을 기부하였다. ‘미술, 아이티 돕다’ 행사는 커뮤니티 예술창작활동 그룹인 창공마을과 미술 온라인 소셜네트워크 및 장터인 아트폴리가 함께 하였으며, 경매 외에 창작공방, 전시 등을 하였다.
온라인 경매는 3월 12일 밤 11시까지 진행된다.
<운영진 소개>
창공마을에 대하여
“미술, 아이티 돕다” 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창공마을은 “창작”과 “지구마을”을 연결하는 창작공방 사람들의 모임. 프로페셔날한 아마추어리즘을 지향하고, 풀뿌리망으로 연결된 창조로운 삶의 예술가들이 모여 과정이 결과만큼 중요한 창작과 행동 커뮤니티를 만든다. 창공마을은 삶 속에서의 일반인의 창작을 지원하고, 지구마을을 돕는 과정으로서 예술작품의 새로운 유통경로를 만들고, 소액 기부 문화의 활성화를 실천한다. (http://cafe.naver.com/chang0village)
아트폴리에 대하여
아트폴리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미술을 대중화하고, 많은 작가에게 작품을 알리고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하는 온라인 미술 커뮤니티 및 장터이다. 기존 미술시장은 일반 대중들이 접근하기에는 가격이 많이 높고, 유명하지 않은 대다수의 작가들에게는 기회가 매우 제한적이었다. 또한 일반인과 작가의 대화의 기회는 드물고, 미술은 어렵다는 인식이 쉽게 친해지는 것을 어렵게 하고 있다. 아트폴리는 인터넷을 활용하여 많은 대중과 작가들이 교류할 수 있고, 부담없는 가격에 원작과 재현품을 통하여 미술을 가까이 할 수 있는 새로운 대중 미술시장을 만드는 노력을 하고 있다. (http://www.artpoli.com)
이노무브그룹 개요
이노무브그룹은 혁신적인 사업모델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인터넷을 이용하여 미술의 대중화를 꾀하는 아트폴리, 그리고 책의 미래모델인 리드빌드를 개발 운영하고 있다.
아트폴리: http://artpoli.com
웹사이트: http://www.innomove.com
연락처
아트폴리
070-7010-92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