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관광개발, 시장경영지원센터와 전통시장투어 관련 협약 체결
지방재래‘시장투어’사업은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대도시 고객을 지방 전통시장으로 유입시켜 시장 매출 증대와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으로 이 날, 코레일관광개발과 시장경영지원센터는 시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증대시키고 시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전통시장을 문화·관광자원으로 개발하고, 시장투어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기로 협의하였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버스 투어만으로 운영되던 기존의 ‘시장투어’ 프로그램이 열차 투어로 확대되어 4월부터 본격 운영된다. 투어 운영방식은 문학 작품에 소개된 시장의 경우 작가와 동행하거나, 특산물 시식행사 등이 진행되는 문화행사 및 이벤트가 있는 시장투어, 김장열차 등 기존 열차상품과 차별화하여 특색 있게 구성될 예정이다.
코레일관광개발 길기연 대표이사는 “작가와 함께하는 열차 시장투어, 시장축제와 연계한 투어 등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도움을 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장경영지원센터 정석연 원장은 “전통시장 기차투어가 실시되면 지방 전통시장에 고객유입을 더욱 확대하여 시장 활성화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며, 궁극적으로는 서민경제 회복에 도움을 주게 될 것”이라 기대했다.
코레일관광개발 개요
코레일관광개발은 철도 인프라를 기반으로 관광여행 상품을 만드는 동시에 관광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자체와의 연계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사회발전에 이바지하는 전문 기타 공공기관이다. 2004년 8월 11일 설립됐다. 주요 사업은 관광여행 사업, 승무 사업, 유통 사업, 테마파크 사업 등이다.
웹사이트: http://co.korailtrave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