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관련 공기업 채용 ‘풍성’
건설취업 콘잡(www.conjob.co.kr, 대표 양승용)에 따르면 한국도로공사, 한국수력원자력, 에너지관리공단, 부산교통공사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하고 있으며, 안동시설관리공단과 창녕군개발공사도 직원을 채용하고 있다.
특히 공기업들의 신입사원 채용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서 상반기 공채 시즌을 앞두고 있는 신입구직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건설경기 침체 이후 민간기업에서 채용이 뜸한 기계, 전기, 건축, 화학 등의 분야도 대거 포함되어 있어서 건설구직자들의 관심이 요구된다. 현재 채용을 진행하는 건설관련 공기업은 다음과 같다.
한국도로공사에서 2010년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사무(경영/행정/법률), 기술(토목/조경/기계설비), 전문인력(문화재전문가)로 연령과 학력제한은 없으나 공사가 지정한 공인영어성적 서류전형 통과기준에 맞는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하고 기술분야는 해당분야 기사 이상 자격증이 필수 자격요건이다. 접수는 1월 25일까지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www.ex.co.kr)에서 할 수 있다.
한국수력원자력도 2010년도 대졸수준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사무(법학/상경), 기술(기계/전기/전자통신/화학/원자력/토목/건축)부문을 채용하고 있으며, 기술분야는 관련학과 2년 이상 전공자 또는 해당분야 기사이상 국가기술 자격증 보유자만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지역별 공인영어성적에 차이가 있으므로 지원하는 분야에 맞는 자격기준도 확인해야 한다. 접수는 1월 26일까지 한국수력원자력 홈페이지(www.khnp.co.kr)에서 할 수 있다.
에너지관리공단에서 신입직원(인턴)을 모집한다. 사무직, 기술직, 전문가 인턴을 채용하며, 계약기간은 2010년 3월 ~ 8월까지로 인턴직원중 근무성적 우수자는 신입직원으로 채용 예정에 있다. 사무직과 기술직은 학력, 연령, 성별 제한이 없으나 전문가 인턴의 경우 에너지 관련학과 또는 계량경제학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만 지원이 가능하다. 에너지관리공단 역시 공단에서 제시한 공인 어학성적 기준을 확인하고 지원해야 한다. 에너지관리공단 채용홈페이지(http://kemco.incruit.com)에서 22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부산교통공사에서 2010년도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공개경쟁 시험은 토목, 건축, 기계, 전기, 신호, 통신, 운영을 모집하고 있으며, 제한경쟁 특별채용 시험은 업무(조경관련), 철도안전법에 의한 제2종 전기차량 운전면허 취득자로 모두 9급이다. 응시자격은 만 20세 이상(1990. 1. 4이전 출생자)로 2010. 1. 1 이전부터 면접시험 최종일까지 계속하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및 경상남도로 되어 있어야 한다. 업무직 9급(조경관련)은 조경관련학과 졸업자 또는 조경관련 실무경력 3년 이상인 자만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는 1월 21일까지 부산교통공사 홈페이지(www.humetro.busan.kr)에서 할 수 있다.
안동시시설관리공단에서 2010년도 제1회 직원을 공개 채용한다. 선발예정 분야는 행정 8급, 전산 8급, 전기 8급, 통신 8급, 건축 8급, 녹지 8급이며, 2009년 12월 1일 현재 주민등록상 안동시 거주자로 20세 이상 45세 이하면 지원이 가능하다. 또 분야별로 관련 자격증 소지 또는 관련업체나 공공기관에서 2년 이상 근무경력이 있어야 하며, 1월 21일까지 안동시시설관리공단 접수장소에 직접 제출해야 한다.
창녕군개발공사는 기술직 8급 직원을 채용한다. 채용분야는 전기, 환경, 기계 분야이며, 해당분야의 기능사 이상 자격을 취득하고 실무경력 2년 이상인 자만 지원이 가능하다. 접수는 2월 2일까지 창녕군개발공사 총무기획팀에 직접 제출해야 한다.
채용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건설취업 콘잡(www.conjob.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부이에스 개요
(주)남부이에스는 전문취업정보를 제공하는 리쿠르팅 서비스 회사이다. 현재 운영중인 건설취업 콘잡은 2000년 6월 개설된 건설분야 전문취업사이트로 60만명의 건설인이 이용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건설전문 취업 사이트로 년간 10만명의 건설채용이 이루어지고 있고, 매일 평균 200여건의 신규채용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njob.co.kr
연락처
콘잡 김용민
02-568-58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