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부터 전국 어디서나 지적도 온라인 발급…읍면동은 1월, 전국 온라인은 5월”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시·군을 통해서만 제공하고 있는 지적(임야)도 민원발급 서비스 체계 개편을 위해 오는 12. 21부터 철원군내 6개 읍면의 시범서비스를 시작으로 내년 1. 1부터는 도내 모든 읍면동에서 동일 시군내 지적도면 발급서비스를 실시한 후 5월부터는 전국 읍면동에서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토지대장은 전국 모든 행정기관은 물론, 무인민원발급기, 인터넷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발급하고 있으나, 지적(임야)도는 관할 시·군청 방문 및 읍·면·동 팩스(fax)민원으로만 발급 받음으로서 시간적으로나 경제적으로 많은 불편이 있었다.

지적(임야)도 발급서비스 확대는 시군에서 운영중인 한국토지정보시스템(KLIS)의 제증명 교부 기능을 전면 개편하여 읍면동에서도 지적도면을 발급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강원도 토지관리과 박동헌 과장은 “지적 민원발급 창구를 전국의 읍면동으로 확대함에 따라 주민의 불편해소와 경제적 부담을 경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나아가 2011년까지 토지대장과 지적도를 1장으로 통합한 민원발급서비스 체계를 구축하여 입체적 지적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토지관리과
토지정보담당 임병기
033-249-23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