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부연 행복창조단, ‘관리홈닥터 봉사의 날 행사’ 주관
또한 도시 소외계층의 생활안정 및 편의 지원과 기업 등의 사회 양극화 해소를 위해 사회공헌의 장으로 추진해온 1사1단지 자매결연 행사(1004클럽 운동)의 내실있는 정착과 지속적인 활성화로 소외된 불우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의 정을 나눔에 그 목적이 있다.
이번 ‘홈닥터 봉사의 날’ 행사에 장애인, 독거어르신 등 세대지원 방안 강구를 위해 월계1관리소, 한부연 주거환경개선사업단, 관련 공무원과 긴밀히 협의하는 등 적극적으로 추진해온 이 훈 노원구의회 부의장은 인사말에서 “이웃사랑의 실천은 자기희생과 마음가짐이 없으면 불가능하다”며 “오신 봉사자들과 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한 뒤 ’특히 힘없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항상 관심과 따뜻한 사랑을 보여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의회와 공무원들도 소외계층을 위해 힘껏 보살피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주택관리공단 월계1단지관리소가 주최하고 주택관리공단서울지사, 월계1단지통장단, 법무부보호관찰소, 순쌀빵(행신점) 등이 후원하였다. 자매결연사로 (사)한부연 행복창조단을 비롯하여, 전국녹색가게협의회, (주)현대엘리베이터, (주)대원이노스(험멜코리아) 등이 참여하였으며, 관리소 직원 및 월계1단지 통장단이 함께하여 입주자중 요보호가 필요하여 집중 관찰해온 홈닥터 관리세대를 3인 1조로 방문하여 세대 불편사항 잔손보기 세대청소 및 정리 협압체크 및 말벗도우미 신종플루 열체크 건강음료 및 순쌀빵, 떡을 전달하는 등 봉사하고 위로하며 입주민의 현실을 직접 체험하고 이웃 사랑의 정을 나눴다.
총 3부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1부-신정국 관리소장의 ‘자매결연 체결 및 추진경과 설명’, 2부-홈닥터관리세대 방문봉사, 3부-간담회로 봉사자 위로 및 소감 총평 순으로 진행됐다.
웹사이트: http://www.kredi.gnn365.com
연락처
(사)한국부동산개발연구원 서울중앙지부 기획팀
김기찬
02-395-4545 / 010-9248-033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부동산개발연구원 서울중앙지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