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강원도 농어촌진흥기금 지원대상 사업 신청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지역특성에 맞는 비교우위 농림수산물의 중점육성과 장기 저리자금 지원을 통한 농어가 경영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해 ‘2010년도 강원도 농어촌진흥기금’을 지원키로 하고, 2010년 1월 29일까지 지원대상 사업을 신청 받을 계획이다.

2010년도 농어촌진흥기금 지원규모는 총 150억원으로, 기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사업자는 2010년 1월 4일부터 1월 29일 까지 시·군 및 읍·면·동사무소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지원대상은 도내에서 농림어업을 주업으로 하는 농어가와 작목반,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영어조합법인, 어촌계 등으로서, 지원분야는 친환경 농업 등 지역특성을 살린 농수산물 생산사업, 수출유망 품목 등 비교우위 농림수산물 생산사업, 농수산물 가공 등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사업, 농어촌관광·관광농원 개보수 등 농외소득 증대 사업 등이며 농수산물 가격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은 농어가와 귀농자, 미래농업대학 졸업자 등을 지원대상자 선정시 우선 선정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금액은 개인은 1천만원에서 5천만원, 단체는 5천만원에서 2억원까지 융자로 지원되며 융자조건은 연리 2.5%에 2년거치 5년 균분상환으로 융자방법은 농림수산업자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부 대출, 담보대출, 후취담보대출 중 택일하여 지원대상 농어가가 자금이 필요한 시기를 선택하면 최대한 편리한 방법으로 융자금을 대출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사업선정은 시장·군수가 사업내용과 적격여부 등을 검토한 후, 시군 농정심의회를 거쳐 도에 추천하면‘강원도 농어촌진흥기금운용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대상자를 확정하게 된다.

강원도는 지난 ‘96년부터 농어촌진흥기금을 조성, 지원하고있으며 금년까지 총 4,246건에 1,770억원을 지원하여 농어가의 자립영농어 기반 확충과 농업경영 안정화를 도모하고 있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농어업정책과
과장 고윤식
033-249-270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