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온 ‘보이스 트레이닝 과정’, 일반인·직장인 사이에서 인기
직장 내의 대형 프리젠테이션, 동료간 업무전달, 그리고 경쟁사와의 업무교류 등 많은 사람들 앞에 서야 하는 경우가 점점 늘어남에 따라 성공하는 직장인의 필수 능력인 ‘스피치’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최근 모회사의 김 모씨(29세)는 입사하자마자 자기소개를 3분간 시키는 바람에 곤혹을 치렀다면서 스피치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처럼 스피치능력은 업무능력을 가늠할 정도로 중요한 요소인데, 요즘 일반인을 위한 스피치 교육 혹은 보이스 트레이닝 과정 등을 찾으며 스피치 능력을 키우기 위한 직장인의 열정이 뜨겁다.
최근 부각되고 있는 아나운서들의 음성교육을 일반인들에게 교육하는 ‘보이스 트레이닝 과정’은 아나운서처럼 말하고 싶은 일반인 직장인에게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런 분위기를 반영하듯 최근 롯데 호텔 임직원들이나 공무원, 그리고 법조인들의 아나운서 스피치교육 문의도 더욱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봄온 커뮤니케이션 성연미 대표(전 KBS 아나운서)는 성공적인 스피치의 해답을 ‘아나운서 스피치에서 찾을 수 있다” 며 “아나운서 스피치의 4가지 특성인, 긍정언어, 맞춤언어, 인성언어, 공적언어 등의 방법을 배우면 어느 직종에서든 신뢰와 공감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봄온아나운서아카데미 개요
봄온아나운서아카데미는 미래의 아나운서를 양성하는 국내 최고의 아나운서 전문교육기관이다. 2002년 7월 개원이래 올해 개원 10주년을 맞이했으며 현재까지 국내 최대인 약 1,500여명의 합격기록과 방송3사(KBS, SBS, MBC) 신입아나운서 50명을 합격시키는 등 방송인재 양성 신화에 도전하고 있는 방송인 전문양성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bomon.co.kr
연락처
봄온 아나운서 아카데미 기획홍보실
성연미 대표
02-706-51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