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추수출협회 창립총회 개최

성남--(뉴스와이어)--한국식품연구원(이무하 원장) 고추가공제품수출연구사업단(단장 박재복)은 지난달 26일(목) 양재동 aT센터 소회의실에서 ‘세계 고추산업 동향 및 국내 고추 수출방안’ 이라는 주제로 설명회를 갖고 한국고추수출협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년 4월 농림수산식품부의 기본연구과제로 출범한 연구단의 금번 창립총회에서는 농림수산식품부 채소특작과, 농협중앙회, 농산물유통공사, 국내 고추가공 및 수출업체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하여 (주)샘표식품을 초대 협회장으로 의결하고 협회 정관 수정과 협회 사업계획을 추진하는 임원진을 구성하였다. 이 자리에서는 국내 고추가공 및 수출업체를 중심으로 효과적인 고품질 고추가공제품 수출 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창립총회를 주최한 박재복 단장은 “본 연구사업단은 국내산 고추 원료의 품질 우수성과 첨단 고추가공기술을 토대로 세계최고품질의 고추조미료 및 식품소재 수출상품을 개발하여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국내 고추조미료 시장 활성화를 통해 국내고추산업의 국제경쟁력을 재고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국식품연구원 개요
한국식품연구원은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식기반의 식품분야 산업원천기술 개발을 위하여 대사기능, 기능소재, 식품발효 연구를 수행하며, 농림수산업과 식품산업의 동반 발전을 위한 식품의 안전유통, 전통식품의 세계화, 식량자원의 고부가가치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 전략목표 달성에 필요한 공공기반기술 구축을 위하여 다양한 산업지원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원은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창조선도형 기술개발을 통해 글로벌 연구 경쟁력을 확보하고 BT, IT, NT, ET, CT 등과의 융합기술을 개발하여 국가 식품산업의 미래를 개척함으로서 국내외 첨단식품과학기술의 선도기관이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ri.re.kr

연락처

한국식품연구원
홍보담당 임선규
031-780-903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