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공무원 음악대전’ 11월7일 정부중앙청사에서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행정안전부(장관 이달곤)는 음악을 통한 맑고 아름다운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11월 7일 오후 2시부터 정부중앙청사 별관강당에서 ‘제3회 공무원음악대전’을 개최하였다.

이번 공무원 음악대전은 지난 10월 중앙 및 지방 공무원 320여명이 참여, 3일간 치열한 예선을 거쳤으며, 최종 16팀이 본선에 진출하여 열띤 경연의 장을 펼쳤다.

경기도교육청 제2청사 희망소리중창단의 합창, 서울노원소방서 119 Two Inch의 “비와당신”, 서울시교육청 소속 교사들의 사물놀이 등 클래식의 잔잔한 선율에서부터 록의 강렬한 사운드까지 각양각색의 음악으로 멋진 무대를 보여주었다.

경연 중간에는 전년도 수상자들의 축하무대가 이어져 행사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영예의 대상 1팀에는 상금 300만원 및 상패, 금상 4팀에 상금 150만원 및 상패, 은상 5팀에 상금 100만원 및 상패, 동상 5팀에 상금 50만원 및 상패, 그리고 인기상 1팀에는 상금 30만원 및 상패가 주어졌다.

정창섭 행정안전부 차관은 격려사에서 공직자들의 음악에 대한 열정과 풍부한 감성이 공직사회에 신성한 기풍을 조성하고,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전행정부 개요
전자정부 운영, 민생치안, 재해 재난 관리, 건전한 지방자치제도 개선 및 지방재정 확립, 선거 국민투표, 공무원의 인사 및 복지, 행정조직의 관리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내무부에서 행정자치부, 행정안전부, 안전행정부로 명칭이 바뀌었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정부청사관리소, 국가기록원,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지방행정연수원, 이북5도위원회, 경찰위원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pa.go.kr

연락처

행정안전부 연금복지과 차미나
02-2100-425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