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10G급 네트워크 보안 장비 ‘트러스가드 10000’ 출시
‘트러스가드’는 안철수연구소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의 대표 브랜드로서 고성능 방화벽/VPN 전용 솔루션 기반 위에 통합보안 기술력과 긴급대응 인프라가 유기적으로 결합된 고품질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이다.
이번에 출시된 ‘트러스가드 10000’의 강점은 동급 최강의 성능을 발휘한다는 것과, 제품의 안정성(Reliability)이 매우 높다는 것이다.
우선 ‘트러스가드 10000’은 멀티 코어(용어설명1) 기반의 고성능 전용 하드웨어를 채택하고, 이에 최적화한 자체 소프트웨어 구조를 보유해 최강의 성능을 제공한다. 즉, 멀티 코어 전용 하드웨어 장착으로 최대 수십 개 코어까지 확장이 가능하며, CPU 클락(Clock) 속도가 높아 작은 패킷에서도 처리 속도가 매우 높다. 또한 대용량 L2 캐시(Cache)를 장착해 램(RAM. Random Access Memory. 주기억장치) 접근에 따른 성능 지연이 매우 적으며, 병목 현상을 일으키는 요소를 대부분 제거해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안철수연구소는 멀티 코어 전용 하드웨어 구조에 최적화한 소프트웨어 구조를 자체 기술력으로 설계했다. 즉, 멀티 코어를 최적의 상태로 분배하는 독자적인 패킷 처리 기술로 ‘아톰2(ATOM2; AhnLab TrusGuard technology of Optimized Mechanism for Multi-core)라 명명했다. ‘아톰2’ 기술은 고속의 패킷 처리 경로와 일반적인 패킷 처리 경로를 구분해 처리 속도가 빠르다. 또한 멀티 코어를 활용할 때 자주 발생하는 캐시 메모리 미스(용어설명2)를 최소화해 코어 활용율이 매우 높다.
아울러 ‘트러스가드 10000’은 기존 ‘트러스가드’의 펌웨어(용어설명3)에 기반해 설계됐기 때문에 시스템의 안정성을 최대한 보장해준다. ‘트러스가드’ 시리즈는 2007년에 출시되어 공공기관, 대기업, 은행, 대학교 등 약 300여 고객사에 공급돼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다. ‘트러스가드 10000’은 기존 제품의 소프트웨어 구조에 성능 극대화를 위한 ‘아톰2’ 기술을 접목했기 때문에 제품의 안정성이 매우 높다.
안철수연구소의 조동수 보안사업본부장은 “안철수연구소는 지난 1년 간 명실상부한 10G 성능을 구현하는 데 개발 역량을 집중했으며, ‘트러스가드 10000’은 그 노력의 결실 중 하나이다. 앞으로 안철수연구소는 고성능 네트워크 보안의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10G 보안 시장 선점에 주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10G 보안 장비 시장은 대형 포털 업체, 통신사업자의 데이터센터 중심으로 도입되는 추세이다. 하지만 인터넷 트래픽의 증가 속도와 10G 네트워크 시장의 성장세를 보면 향후 2~3년 내에 공공기관을 필두로 대형 네트워크를 보유한 다양한 기업/기관들이 10G 네트워크 보안 장비를 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1. 멀티 코어 프로세서(Multi-core Processor) :
2개 이상의 코어를 탑재하여 만든 프로세서. 중앙 처리 장치(CPU)가 2개 이상 들어간 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멀티 코어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작업할 때, 싱글 코어 프로세서에 비해서 빠른 작업을 할 수 있다. 동영상의 인코딩, 포토샵 작업, 높은 사양의 게임 등을 할 때 유용하다.
2. 캐시 메모리 미스(cache memory miss) :
명령과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데이터와 명령어가 캐시 기억 장치에 저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캐시로부터 전달받지 못하고 주기억 장치에 접근해야 하는 것. ‘캐시 부적중’이라고도 하며, 캐시 기억 장치 적중과 반대된다.
3. 펌웨어(firmware) :
컴퓨터의 하드웨어(hardware)와 소프트웨어(software)의 중간에 위치하는 것으로 소프트웨어의 처리 순서를 ROM(읽기 전용의 기억장치)에 고정시켜 프로그램을 통해 일종의 하드웨어로 이용하는 구조를 말한다. 말하자면 소프트웨어의 하드웨어화이다.
안랩 개요
안랩(www.ahnlab.com)은 1995년 3월 창립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세계적 수준의 보안 기술력과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 역량을 갖춘 신뢰도 높은 기업이다. 설립 이래 꾸준히 성장해 2012년에 국내 패키지 소프트웨어 업계 최초로 매출 1000억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세계적으로 정보보안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한 1988년부터 쌓은 정보보안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장을 개척해왔으며, 국내 보안 업체 중 유일하게 5대 국제 인증을 모두 획득해 글로벌 기업들과 대등한 기술력으로 경쟁하고 있다. 네트워크 및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보안 컨설팅, 보안 관제 등 최신 보안 위협에 다층적인 해법을 제공한다. 지능형 지속 위협(APT)에 대응하는 트러스와처, 디도스 등 네트워크 침입을 탐지/차단하는 트러스가드, 모바일 및 PC용 악성코드를 진단/치료하는 V3가 대표적 제품군이다.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연락처
안철수연구소 커뮤니케이션팀
황미경 차장
2186-6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