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 긴급구조 대응활동 평가 및 토론회 개최

의정부--(뉴스와이어)--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본부장 심평강)는 지난 9월6일 북측의 황강 댐 무단방류로 야기된 실종자 6명을 조기발견·인양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나, 수색활동에 대해 평가하고 향후 개선사항을 마련하고자‘긴급구조 대응활동 평가 및 토론회’를 연천소방서 대회의실에서 24일 개최하였다.

이날 토론회에는 제2소방재난본부장을 비롯하여 실종자를 발견한 중앙구조대 헬기 기장과 수색활동에 참여한 경기도제2청, 연천군청, 28사단, 연천경찰서, 민간자원봉사 단체인 연천의용소방대, 넵튠스쿠버 등 28개 주요 기관·단체가 참석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긴급구조활동 참여 인력 및 장비의 효율적 운영여부 ▲통합 현장대응을 위한 각 기관·단체별 지원 협조 ▲긴급구조 대응활동의 문제점 및 개선을 요하는 사항 ▲ 실종자 수색작전의 시사점 및 교훈 등에 대하여 집중 토의하였다.

제2소방재난본부 관계자에 따르면 금번 토론회에서 유관기관 단체의 보다 긴밀한 협조체제 유지문제가 제기된 만큼 향후 수난사고 합동 종합훈련 등을 실시하여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개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경기북부 지역의 소방행정 기관입니다. 산하에는 고양,일산,의정부,남양주,파주, 구리, 포천, 동두천, 양주, 가평, 연천의 11개 소방서가 있으며 1500여명의 소방공무원과 4600여명의 의용(여성)소방대원이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1인당 2,000여명의 도민을 담당하며,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의 소방안전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조직으로는 2개과(소방행정기획과, 방호구조과)와 8담당(행정예산담당, 기획감찰담당, 대응안전담당, 예방홍보담당, 구조구급담당, 특수대응1,2,3담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2ndfire.gyeonggi.kr

연락처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한진영
031-849-293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