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HOW 앱스토어 사업정책 설명회 개최

뉴스 제공
KT 코스피 030200
2009-09-24 09:55
분당--(뉴스와이어)--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24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어플리케이션 개발자, 파워블로거, 일반인 등 1,000여명을 대상으로‘SHOW 앱스토어 사업 정책설명회’를 열고 사업정책 및 개발지원 환경을 소개하며 오픈마켓을 통한 국내 모바일 데이터 사업발전의 의지를 밝혔다.

11월에 오픈하게 될 KT의 쇼 앱스토어는 사용자와 개발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오픈마켓 환경을 만들기 위해 사용자의 편의성과 경제성, 그리고 개발자의 수익성과 개발용이성 확보를 최우선으로 삼았다. 특히 저렴한 데이터 정액제뿐만 아니라 WiFi를 이용한 무료 다운로드로 콘텐츠,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시 요금부담을 덜 수 있게 된다.

쇼 앱스토어는 상품의 등록 및 판매비용의 후불 정산과 무료 상품의 등록비용 면제를 통해 개발자의 참여 부담을 줄였다. 이와 함께, 윈도우모바일, 안드로이드 등 개방화된 OS 기반 스마트폰 비중 확대와 표준화된 플랫폼 채택으로 개발자들의 개발비용 부담을 경감하고 글로벌 판매의 기회까지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 컨버전스와이브로사업본부 김성철 상무는 “쇼 앱스토어는 소비자의 데이터 요금부담 해소와 함께 개발자의 판매부담을 최소화하고 실질적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정책을 펼쳐, 소비자와 개발자 모두가 만족하는 진정한 오픈마켓 에코시스템을 만들 것이며 향후 다양한 스크린(인터넷, 인터넷전화, IPTV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날 정책설명회에서는 쇼 앱스토어의 컨셉인 “Fun&Innovate&Smart”에 맞춰 마술 등 오프닝 축하공연과 쇼 앱스토어 체험 부스 운영을 통해 KT만의 차별화된 오픈마켓을 강조하여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 앱스토어
개인과 사업자 누구나 콘텐츠와 어플리케이션을 종류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등록하고 판매가 가능하며, 이용자가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콘텐츠 및 어플리케이션을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콘텐츠 오픈마켓을 말함

웹사이트: http://www.kt.com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염우종
02-730-629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