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여행지에 꼭 가져가고 싶은 것과 버리고 싶은것은?”

서울--(뉴스와이어)--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가 운영하는 ‘구석구석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9suk9suk.cafe)’에서 지난 8월 17일부터 9월 9일까지 총 265명의 카페 회원들을 대상으로 ‘여행지에 꼭 가져가고 싶은 것과 여행지에서 꼭 버리고 싶은 것’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각각 ‘사랑하는 사람’(14%)과 ‘스트레스’(16%)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여행지에 꼭 가져가고 싶은 것으로는 ▲추억을 담을 카메라와 여행경비(13%) ▲여행지 정보 및 지도(5%) ▲여유로운 마음(4%) 순으로 나타났고 여행지에서 꼭 버리고 싶은 것으로는 ▲여행지에서 찌운 살들(8%) ▲부정적인 마음(7%) ▲잡념(6%) 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외에도 구급약품과 비상식량, 카메라 삼각대 등이 여행지에 꼭 가져가고 싶은 것으로, 기미와 잡티,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 등이 여행지에서 꼭 버리고 싶은 것으로 뽑혔다.

한편 현재 구석구석 네이버 카페에서는 9월 10일 부터 10월 9일까지 ‘가을 여행에 어울리는 노래 Best 10’을 주제로 설문조사가 진행 중이다.

한국관광공사 개요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주력해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연락처

한국관광공사
브랜드광고팀장 박노정
729-94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