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결합서비스 인기몰이, 300만 가구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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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코스피 030200
2009-09-14 10:03
분당--(뉴스와이어)--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결합서비스가 인기몰이에 힘입어 가입자가 300만 가구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KT는 지난 2007년 7월, ‘인터넷 + 이동전화’ 결합서비스를 처음 출시한 이래 다양한 결합상품 구성을 선보이면서 26개월 만에 300만 가구를 돌파 했다. 또한 전체 결합에 가입된 회선 수는 약 720만 회선으로 곧 1천만 회선을 돌파 할 것으로 예상된다.

결합상품 가입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이유는 가계지출에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결합상품을 잘만 묶으면 통신비를 년간 66만원( 4인 기준 / 쿡인터넷+쿡TV+집전화+SHOW 결합시 )정도의 통신비를 절약 할 수 있다.

300만 가구의 결합서비스 가입유형을 보면 집전화, 초고속인터넷, 이동전화가 포함된 결합서비스가 약 700만 회선으로 전체회선의 97%를 차지하고 있다.

이용형태로는 ‘집전화 + 초고속인터넷’이 약 120만 가구로 가장 많았으며, ‘초고속인터넷 + 이동전화’(약 50만), ‘초고속인터넷 + 쿡TV’(약 15만)의 순으로 결합상품에 가입하였다. 또한 ‘집전화 + 초고속인터넷 + 이동전화’와 같은 TPS(세가지 상품 결합)상품 결합도 약 95만 가구가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에는 ‘유선+무선’ 결합고객이 120만 가구로 전체의 40%를 차지하고 있어 합병 KT의 유무선 통합 시너지효과가 결합서비스에서 본격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는 분석이다.

KT 홈고객부문 노태석 사장은 “KT 유무선 결합서비스 이용시 가계통신비 절감은 물론 선택의 다양성 등의 장점으로 300만 고객이 KT 결합서비스를 선택한 것 같다”라며, “특히 합병 이후 출시된 QOOK & SHOW 정액형, 제휴형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이 좋은데 앞으로도 타사에서 모방할 수 없는 다양한 결합서비스를 개발하겠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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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홍보실 언론홍보팀
오태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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