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하고 쏘울(SOUL)차 탄다!”
이는 KT(회장 이석채, www.kt.com)가 쇼(SHOW) 1천만 고객 돌파를 기념해 지난 7월 4일부터 8월 15일까지 시행한‘내가 디자인한 나만의 자동차’ 이벤트 공모 결과 1,000대 1의 경쟁을 뚫고 1년간 무료로 기아자동차 쏘울(SOUL)을 운행할 수 있는 최종 30대를 선정해 발표했기 때문이다.
고객이 직접 SHOW 사이트를 통해 3D(입체) 형식으로 디자인한 차량은 실제 쏘울 자동차에 똑같이 디자인돼 9월 12일(토) 압구정, 신촌, 명동, 강남 등 사람들이 밀집해 있는 서울 도심에 베일을 벗고 그 모습을 드러냈다.
또한 9월 13일(일)에는 서울 송파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쏘울차 30대에 대한 전시회를 개최해 공원을 방문한 시민들이 30대 차량 중 Best Of The Best 작품을 직접 선정하기도 했다. 투표에 참여한 가족 및 커플들은 차량과 기념 사진촬영 시간을 가졌으며 그패피트 퍼포먼스, 태권도 시범, BMX 자전거 묘기 등 다양한 축하공연이 함께 진행됐다.
앞으로 쏘울차 30대는 전국을 돌아다니며 SHOW 홍보는 물론 다양한 지역축제 참여, 오토캠핑, 월별 커뮤니트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게 된다.
차량을 1년 동안 무료로 운행할 수 있는 행운을 잡은 당첨자 오의현(서울 동대문 거주, 33세 회사원 남)씨는 “내가 직접 디자인한 차량을 실제로 만나니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다”며 “앞으로도 이렇게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행사들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T 개인고객전략본부장 양현미 전무는 “SHOW 1천만 돌파 감사 기념으로 진행한 프로모션이 고객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성공리에 잘 마무리 됐다”며 “앞으로 SHOW는 고객 참여형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이벤트에는 50만명이 방문해 3만 명이 응모했고 한때 SHOW 홈페이지 이벤트 코너에 갑자기 몰려든 방문객으로 접속이 지연되다 다운되는 사태가 발생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웹사이트: http://www.kt.com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02-730-6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