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흥사단 투명상 아파트관리부문 선정…9월 25일(금)까지 추천 접수
선정기준은 의사결정의 민주성, 재정관리의 합리성, 주민생활의 만족도를 중심으로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병행하여 10월 24일(토)에 한국용인민속촌에서 열리는 흥사단 전국대회에서 수여된다.
흥사단 투명상은 우리사회의 부패의 탁류 가운데에서 맑은 샘물을 솟아 올려 탁류를 정화시키는 사례를 찾아내어 투명하고 맑은 기운을 우리사회의 전 영역으로 확산하고자 2003년부터 제정된 것으로 2008년에는 교육부문으로 신구중학교가 선정된 바 있다.
추천서는 대한주택관리사협회를 통해 각 지부로 발송될 예정이며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 홈페이지(www.cleankorea.net)에서도 추천서를 내려 받을수있다. 신청은 9월 25일까지 cleanupkorea@paran.com 또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동숭동 1-28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로 제출하면 된다.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 개요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는 흥사단의 무실·역행·충의·용감의 정신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의 부정과 부패를 없애고 더불어 함께 사는 깨끗한 세상을 만들자'는 목적으로 1999년 5월 12일 출범했다. 사업은 크게 정책 활동과 교육 활동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정책 활동은 공공기관 및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내부공익신고센터 위탁대행, 암행감찰, 모니터링, 청렴컨설팅, 청렴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매월 열리는 투명사회포럼을 통해서는 반부패에 대한 시대적 흐름을 읽고 시민들과 의견을 공유한다. 그 외에도 매년 사회 각 부문에서 투명사회를 위해 실천하는 개인과 기관에게 흥사단 투명상을 시상한다.
웹사이트: http://www.cleankorea.net
연락처
투명사회운동본부
정기철 간사
02-745-19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