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문화예술회관, 거제문화예술대학 가야금·서양화·클래식산책 수강생 모집
지난했던 여름을 보내고 더욱 푸르러진 하늘과 함께 마음까지도 풍요로워지는 가을을 맞아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김한겸)에서는 거제문화예술대학의 전문적 실기 강좌인 “국악, 서양화, 고전음악 이해”를 준비하여 지역의 문화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9월 22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 총 10주 과정으로 진행되는
그림을 사랑하는 시민들에게는 <조영재의 서양화 강좌>가 문화의 계절 10월에 찾아간다. 그림에 관심이 있거나 그림그리기에 취미를 가진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선긋기를 포함한 기초 데생에서부터 단계별로 학습하여 다양한 표현기법까지 익히게 되는 서양화 강좌는 부산대학교, 홍익대 대학원 출신, ‘동서미술상’수상 작가인 조영재 선생님의 지도로 10월 8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총 12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우리 것에 대한 소중함이 더해가는 수확의 계절에 만나는 <조진영의 가야금 강좌>는 10월 6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전체12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진주시립국악오케스트라 가야금 수석 연주자인 조진영 선생님의 지도로 진행되는 가야금 강좌는 우리 민족의 혼과 정서를 가야금이라는 매체를 통하여 다시금 되살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한다.
특히, 수강생들에 대한 특전으로 윤후명 소설가의 문학그림집 “지심도 사랑을 품다”를 무료증정하고, 한국 춤의 우아함과 역동성을 만끽할 수 있는 국립무용단의 <코리아 환타지> 무료관람, 부산대 김남순 교수의 퓨전 가야금 연주단 “보라가야” & 판소리 랩 “아비요”의 강의와 공연, 또한 원작 연극을 바탕으로 올해 설날 특집 TV 드라마로 제작되어 훈훈한 감동을 안겨주며 화제를 모았던 연극 <경숙이, 경숙아버지> 무료관람 등 목요문화에술대학 수강생들과 동일한 혜택이 주어진다.
수준 높은 공연과 전시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왔던 거제시문화예술재단에서 이번 가을에 특별히 마련한 풍성한 예술교육프로그램들은 그동안 체계적인 예술교육에 목말라했던 문화시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시원하게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거제문화예술대학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www.geojeart.or.kr)나 전화 055-680-1000, 1009(담당 조정란)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 개요
거제 문화예술의 활성화, 예술의 대중화, 거제문화의 세계화를 목적으로 '21세기 문화의 시대로의 항해'를 시작한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은 거제시에서 출자한 재단법인으로 거제문화예술회관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eojeartcenter.or.kr
연락처
거제시문화예술재단
박병훈 예술기획부장
055-68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