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및 다문화 가정에 희망여행 선사
‘희망여행 프로젝트’는 하나투어가 수익의 일부분을 연중 적립한 ‘희망여행기금’으로 다양한 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소외 이웃들에게 여행기업의 특성을 살려 꿈과 희망을 찾는 여행을 지원해 주는 사회공헌사업이다. 낙후된 지역의 아동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던 희망여행을 올해부터는 저소득층 다문화 가정으로 확대하여 참여의 폭과 지원 규모를 넓혔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 7월 온라인을 통해 신청한 단체 중 최종 6개 단체, 200여명의 저소득층 아동 및 청소년과 다문화 가정이 초청되었다. 수급가정과 차상위 계층, 조손 가정의 아이들로 이루어진 아동 및 청소년 단체에게는 1박 2일의 강원도 평창/속초 여행과 통영/거제 한려수도 기행이, 저소득층 다문화 가정의 부모와 아이들 단체에게는 서울 당일 여행이 각각 제공되었다. 난생 처음으로 새로운 지역에 방문한 아이들은 치즈 만들기, 케이블카 탑승, 박물관 견학 등 재미난 체험 활동과 함께 아름다운 자연과 유서깊은 문화 유산을 둘러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신나는 레크레이션 활동을 통해 타 지역 아이들과 어울리면서 마음의 벽을 허물고 좋은 친구를 만드는 기회도 가졌다.
희망여행에 참여한 다문화 가정의 한 부모는 “TV에서만 보던 서울을 직접 와 보니, 내가 한국에 살고 있다는 것이 실감이 났다”며 “한강, 남산타워, 경복궁 등 한국을 대표하는 명소를 둘러보며 우리 아이들이 한국인이라는 것에 스스로 자긍심을 느끼게 해 줄 수 있었던 최고의 선물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직원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인재개발팀 최미정 대리는 “처음엔 낯설어 하던 아이들이 어느 순간 다가와 슬그머니 손을 잡을 때 뭉클한 감동이 느껴졌다”며 “호기심 가득한 얼굴로 여행 내내 들떠있던 아이들에게 여행을 통해 더 큰 세상을 보여줄 수 있어 기쁘고 행복했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미래 관광인재 육성을 위한 해외탐방 장학 프로그램 투어챌린저와 직원 개개인의 노력과 재능을 나눠주는 임직원 희망 봉사단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여행으로 하나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나투어 개요
하나투어(HANATOUR, www.hanatour.com)는 국내 19개 계열사와 전세계 31개의 해외현지 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5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여행기업이다. 하나투어는 2000년 11월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KOSDAQ: 039130)에 상장 이후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 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 TOUR)에 상장해 하나투어 기업 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동시에 글로벌여행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하나투어는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다양한 유통 채널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신념으로 2020년 글로벌 No.1 문화관광유통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나투어의 변화와 혁신은 지속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tour.com
연락처
하나투어 홍보실
김미경
02-2127-13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