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디빅스(DivX) 재생 기능 탑재 ‘큐브릭(Qbric)’ 출시

뉴스 제공
팬택
2009-07-09 10:21
서울--(뉴스와이어)--스카이(www.isky.co.kr, 대표 박병엽)는 디빅스(DivX) 플레이어를 탑재하여 DVD급 동영상을 변환과정 없이 감상하는 무비 매니아 ‘큐브릭 (IM-R470S)’을 다음주부터 본격 출시한다.

이 제품은 SK텔레콤으로 출시하는 3세대(3G) 풀터치스크린폰으로 디빅스(DivX) 플레이어를 탑재하여 고화질의 동영상과 자막을 별도의 변환 과정 없이 바로 감상할 수 있고, 풀터치스크폰 전용 스카이 3D UI ‘트루모션’을 처음으로 탑재했다.

디빅스(DivX) 플레이어는 H.264, MPEG4, DivX, XviD 등의 고화질 동영상 포맷을 지원하여 영화나 드라마, 애니메이션을 별도의 변환과정 없이 감상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이다.

특히 ‘스카이 큐브릭’ 에는 WQVGA보다 4배 이상 선명한 초고화질 WVGA (800×480)급 LCD와 3.2인치 액정을 장착해 크고 선명한 화면을 통해 DVD급 동영상을 즐길 수 있다. 또 160도의 넓은 시야각을 갖추고 있고, 사용자의 터치에 빠른 속도로 반응하며 색상 표현력도 뛰어나다.

더불어 풀터치스크린폰에 최적화 시킨 스카이 3D UI ‘트루모션(TruEmotion)’을 처음으로 탑재했다. ‘트루모션’의 가장 큰 특징은 접근성으로 3D 큐브가 사용자의 동작에 빠르고 정확하게 반응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3D 큐브를 좌우로 터치하면 큐브가 돌아가는 속도가 힘의 강약에 의해 결정되고, 한번의 터치로 메뉴 화면이 빠르게 전환되어 원하는 메뉴를 빠르고 신속하게 실행할 수 있다.

또한 근접, 조도,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편리하고 재미있는 기능이 곳곳에 숨어 있다. 예를 들어 근접센서를 이용하여 통화 중에는 홀드가 되어 오작동을 막아주고, 귀에서 멀어지면 자동으로 홀드가 해제가 된다. 조도센서를 이용하면 주변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LCD 조명을 조절하여 배터리 전력 소모를 낮출 수 있다. 또 가속도 센서는 휴대폰의 회전에 따라 화면 방향이 움직이고 앨범보기 등의 편리함을 제공하며,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전용게임도 내장했다.

이외에도 미니 플레이어는 BGP(Back Ground Play)설정으로 화면에 자유롭게 위치 시켜 띄워 놓으면 다른 메뉴 사용 중에도 음악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고, 제스처 설정으로 재생, 일시정지, 다음곡 등을 선택할 수 있다. T맵 내비게이션과 지상파 DMB를 한 화면에 동시에 볼 수 있는 PIP(Picture In Picture)기능도 지원한다.

아울러 4GB 외장메모리카드를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하며, 300만 화소 AF(Auto Focus) 안면인식 듀얼 카메라, GPS 촬영, SKY 네온, 블루투스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색상은 화이트, 레드 두가지 이다.

스카이 국내마케팅본부장 이용준 상무는 “경쟁사의 하반기 풀터치 전략폰과 대등하게 경쟁할 수 있다”고 자신하며 “특히 ‘큐브릭’의 디빅스(DivX) 플레이어, 감성 3D UI, 디자인 부분에서는 경쟁우위에 있어 하반기 풀터치폰 시장에 돌풍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pantech.co.kr

연락처

팬택계열 기획홍보실
김문구 과장
02-2030-012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