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성장특별전’ 인체탐구과학박물관에서 진행

서울--(뉴스와이어)--한생연 인체탐구과학박물관에서는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7월 21일부터 8월 21까지 ‘성장’이라는 주제로 특별전을 진행한다.

운동과 성장, 음식과 발육, 사춘기, 시력과 치아관리, 자기 관리와 성장 등의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된 이번 특별전은 관람객의 연령에 맞추어 전문 연구원의 해설이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며 어린이들이 혼자서 보고 생각할 시간을 갖게 하기 위해 자유 관람의 형식을 동시에 마련했다.

이번 특별전을 진행하는 인체탐구 과학박물관은 21세기생명과학문화재단에 의해 지난 2007년 8월 일산에서 개관했으며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 및 인체의 신비로운 생명현상을 짧은 시간 내에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공간이다. 몸 속 기관 및 피부와 세포관찰, 외부기관 관찰과 실제 암 조직 표본전시 등 450여 가지 주제의 다양한 정규교육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는 인체탐구 과학박물관의 관람은 예약제를 통해 이루어진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 오후 1시, 오후 3시, 오후 5시로 이루어져 있으며 프로그램 진행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참가 신청 및 방문 예약 안내는 031-916-3399번을 통해 할 수 있으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bio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21세기생명과학문화재단 개요
재단법인 21세기생명과학문화재단은 교육과학기술부 인가 비영리 공익 재단으로서 생명과학의 전문화 및 대중화를 목표로 과학문화정착에 힘쓰고 있습니다. 사업 내용으로는 생명과학박물관, 과학을 통한 대안교육, 생명과학 도서 발간 및 각종 국제 사업등이 있으며, 과학이 연구실을 벗어나 사회 속으로 발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과학 문화 저변 확대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과학인재를 조기 교육을 통해 양성하고 나아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각국과 연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우리나라가 아시아 지역의 생명과학 교육에 있어 허브의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21biof.or.kr

연락처

21세기생명과학문화재단 정보기획팀
팀장 백학수
02-762-5070(내선 610)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