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경험을 활용한 1인지식기업 양성과정’ 퇴직 직장인들에게 새 활로
이번 과정은 1인지식기업 전문기업 마이구루(대표 한명수)와 노동부가 함께한 것으로 중기청의 1인 지식기업가 18만개 일자리 육성 방안의 일환으로 개설되었다.
최근 4050 아카데미에 등록한 50대 오 모씨는 대기업 부장 출신이다. 퇴직 이후 이렇다 할 대안이 없던 그는 4050 아카데미를 통해 새로운 희망을 갖게 되었다. 수료 후에는 전문 에이전시를 통해 브랜드 개발과 마케팅까지 맡아주어 더욱 믿을 수 있다고 한다.
1인 지식기업가는 스스로 지식상품을 개발하는 21세기형 자본가로 개인의 브랜드가치를 높여 시장으로부터 그 가치를 인정받는 사람을 말한다. 빨라지는 퇴직에 대비하여 역량 있는 직장인들은 이미 1인 지식기업가로서 살아 갈 인생 2막을 꿈꾼다. 뿐만 아니라 현장 경험이 풍부한 실무자 역시 생생한 경험지식을 바탕으로 1인지식기업가로 활동하며 높은 소득을 올린다.
마이구루의 한명수 대표는 “퇴직 직장인들이 먼저 자신의 삶에 대한 비전을 확인하고 상담과 멘토링을 통해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최선의 길이 무엇인지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거대 기업이 몰락하는 현 상황에 비추어 독립형 1인 지식기업가의 미래는 매우 밝을 것” 이라고 말한다.
‘직무경험을 활용한 1인 지식기업 양성과정’은 노동부 계좌제 지원과정으로 총 훈련비의 80%인 192만원을 지원받아 저렴하게 수강할 수 있으며 고용지원센터를 통해 간단히 등록할 수 있다.
마이구루 개요
국내 최초 지식유통회사 마이구루는 2004년 12월에 설립되었습니다. 마이구루는 누구나 쉽게 원하는 지식 정보에 다가갈 수 있도록 최상의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창조하기 위하여 수평화된 네트워크 구조로 거대 조직보다 유연하게 빠르고 강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이구루는 미래 사회의 리더 1인지식기업을 지향하고자 합니다.
매일경제 교육센터: http://education.mk.co.kr)
웹사이트: http://www.mygur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