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프린터, 1분기 레이저 복합기 앞세워 세계시장서 선전
시장조사기관인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09년 1분기 유럽 A4 컬러레이저 복합기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32.8%(수량기준)로 1년만에 1위 자리를 탈환했다.
CIS지역에서는 A4 컬러레이저 복합기 시장에서 59.5%의 시장점유율(수량기준)로 '07년 2분기(44.0%)에 이어 8분기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모노레이저 복합기 시장에서도 41%의 점유율(수량기준)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중동아프리카 모노레이저 복합기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25.8% 점유율(수량기준)로 지난 '05년부터 '08년 4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올 1분기도 1위를 지켜 나가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한국에서는 수량기준으로 모노레이저 프린터(59.0%), 모노레이저 복합기(48.3%), 컬러레이저 프린터(69.2%), 컬러레이저 복합기(90.9%) 등 A4 레이저 제품군 모두가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였을 뿐 만 아니라, 잉크젯, A3 복사기를 포함한 전체 프린터 시장에서 금액기준으로 1위(26%)를 차지해 명실공히 국내 프린팅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삼성 프린터가 이처럼 세계시장과 한국에서 성장세를 이어 나갈 수 있었던 배경에는 '선택과 집중' 전략이 주효하게 작용했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프린터 사업 중에서도 독자적으로 엔진 및 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레이저 제품 개발에 집중해 왔고, 그 중 특히 시장 성장 가능성이 큰 복합기 시장에 주력하여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왔다.
또한 최근에는 기업용 중·고속기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하고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등 기업용(B2B) 시장을 집중 공략하기 위한 채비도 갖춰 왔다.
삼성전자 디지털프린팅사업부 박용환 전무는 "1분기의 좋은 성과는 요즘과 같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비용 절감형 프린팅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여 기업 고객의 요구에 맞춘 결과"라며, "지속적으로 기업 고객의 다양한 문서 환경에 알맞은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김세훈 과장
2255-8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