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대구시장배 전국바둑대회 24일 영남이공대 체육관에서 개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5개부문(어린이, 학생, 여성, 노인, 일반부) 14개부 700여명이 참가하며, 오전 09:30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전 예선리그를 거쳐 오후 본선리그(토너먼트전)로 진행된다. 대국방식은 총 호선이며, 제한시간은 예선전의 경우 각자 35분(절대시간제), 본선은 각자 10분에 20초, 초읽기 3회가 주어진다.
부별로 나눠 총 112명 대해 시상하고, 우승과 준우승자에게는 상패 및 상품(연구비)을 수여한다. 어린이 최강부 우승자에게는 4단 인허증이 교부되고, 어린이부 2~4학년, 고학년부 우승자에게는 초단 인허장이 주어진다.
특히, 한국바둑계 최대기전인 “KB 한국바둑리그 대구투어”가 당일 오후 2시부터 개최되어 본 대회 분위기를 한층 더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리그에서는 KB 바둑리그 2연패 우승팀인 영남일보팀과 서울을 연고로 대회 첫 출사표를 던진 하이트진로팀이 격돌하는 만큼 박빙의 승부가 예상된다.
부대행사로 오전 10시부터 명사초청 기념대국이 열리고, 오후 1시부터 한국바둑리그 참가 프로기사 지도다면기가 2시간 동안 개최된다. 초청 프로기사의 묘수풀이와 프로기사 팬 사인회도 마련되고, 어린이 팬들을 위한 페이스페인팅, 마술풍선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승부의 세계를 떠나 참가자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자들은 행사당일 접수증과 신분증(주민등록증, 학생증, 기타 단급증 등)을 반드시 지참해 오전 9시30분까지 명찰을 교부받아 대국장으로 입장을 완료해야 한다. 지정된 시간을 넘기면 실격 처리된다.
※ 주차안내 : 영남이공대학 대운동장 이용가능(주차비 2,000원)
한편, 바둑은 ‘2010 광조우 아시안게임’ 정식종목으로 결정되는 등 세계적으로 두뇌게임을 넘어 스포츠종목으로 각광받고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체육진흥과 체육정책담당
박미향
053-803-3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