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증 청소년수련활동 참여 기록, 대학 입학 가점 반영 추진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진흥센터(소장 천상기)는 5월 20일(수) 11:00, 국가 인증 청소년수련활동 참여 기록을 대학 입학 시 반영하고,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청소년관련학과를 설치한 대학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보건복지가족부(장관 전재희)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청소년수련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잠재력 개발과 역량 강화가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하여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한국청소년진흥센터가 이를 운용하고 있다.

이 제도는 2006년부터 운용되어 현재 840여건의 청소년수련활동이 인증되었으며, 인증된 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26,000여명에 이른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들의 수련활동 참여 활성화와 양질의 청소년수련활동 개발·보급을 위한 협력 체계를 강화하는 것으로서 이를 계기로 향후 청소년 활동정책과 교육정책의 긴밀한 연계·협력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복지부 개요
보건복지부는 보건 식품 의학 정책, 약학정책, 사회복지, 공적부조, 의료보험, 국민연금, 가정복지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보건의료정책실, 사회복지정책실, 인구정책실 등 4개실이 있다. 산하기관으로 국립의료원, 질병관리본부, 국립정신병원, 국립소록도병원, 국립재활원, 국립결핵병원, 망향의 동산 관리소, 국립검역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hw.go.kr

연락처

보건복지가족부 아동청소년활동진흥과
02-2023-8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