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농업기술센터, 청소년 농활 및 민속 문화 체험활동 전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 농업기술센터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청소년 학습단체인 4-H회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농촌 봉사활동 및 민속 문화 체험활동을 5월 16일 구암 팜스테이마을(동구 미대동)에서 실시한다.

이날 행사는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 대구4-H본부,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간부들이 참석하여 4-H회원들을 격려하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고구마 심기, 제초작업등의 봉사활동, 비누만들기 체험활동, 줄다리기, 굴렁쇠 굴리기, 제기차기 등 다양한 민속 문화 체험활동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 하는 회원들은 직접 고구마 순을 심고, 잡초를 제거하는 등 농사활동을 체험하고, 비누만들기 등의 실생활에 유용한 체험활동을 전개한다.

또한 줄다리기, 제기차기, 굴렁쇠굴리기 등의 민속문화를 체험하고, 우수4-H회원에게 표창장을 시상할 예정이다.

대구광역시 4-H연합회는 농심 함양과 민주시민 양성을 위한 청소년 단체로 대구의 5개 고등학교 155명의 학생회원과 4개회 250명의 일반회원이 농업기술센터의 지도하에 활동하고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담당 오용운
053-982-3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