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2일’ 마스코트 상근이 주인공으로 한 만화 나온다

서울--(뉴스와이어)--KBS 해피선데이 ‘1박2일’의 마스코트견 상근이를 주인공으로 한 만화가 나온다.

상근이엔터테인먼트 측은 12일 “만화가 손태규 작가와 상근이를 주인공으로 한 만화‘슈퍼히어로 상근이’(가제)를 제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슈퍼히어로 상근이’는 애견훈련소에서 특수 훈련을 받은 상근이가 모험을 하며 인간과 동물을 돕는다는 감동 스토리를 담고 있다. 모험심 강하고 정의로운 상근이가 모험을 하다 위기에 처한 마을에 도움을 주면서 인간들과 친구가 되고 다른 동물들도 돕는 내용이 20회 정도의 에피소드로 제작된다.

손 작가는 쥐 소 호랑이 등 12지신들이 전사로 분해 평화를 지키기위한 싸움을 한다는 내용의 만화 ‘12지 전사’로 유명한 인기 만화가다. 현재는 동물원 리얼주주에서 벌어지는 아기자기한 이야기를 그린 웹툰 ‘리얼주주’를 연재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손 작가는 “상근이가 매력적인 동물 캐릭터이기에 이번 만화화 제안에 선뜻 응했다”고 제작 이유를 밝혔다. 특히 ‘슈퍼히어로 상근이’에서 상근이 캐릭터는 실사에 가깝게 그려질 계획이다. 손 작가는 “만화에 나오는 다른 동물 캐릭터들은 걸어다니는 등 의인화되지만, 상근이는 지금 모습 그대로 그릴 계획이다. 만화이니까 말은 하지만, 움직임과 동작들은 상근이의 특성을 살려 그린다”라고 전했다.

상근이 만화는 올 가을 쯤 만화책으로 출판되며, 이전에 1차적으로 웹툰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반응이 좋을 경우 시즌2, 시즌3까지도 제작될 전망이다.

한편 상근이는 지난 4월 상근이엔터테인먼트라는 정식 소속사를 갖추고 세계적인 캐릭터로 발돋움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에 앞서 상근이엔터테인먼트는 국민견 상근이의 모습을 대표할 수 있는 캐릭터를 발굴해 낼 상근이 캐릭터 공모전을 연다. 오는 6월 3일부터 5일까지 상근이 홈페이지(www.sanggeunyi.com)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접수할 수 있으며, 심사를 걸쳐 6월 11일에 공모전 최종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상근이엔터테인먼트 개요
당사는 상근이를 글로벌 한 애견캐릭터로 만들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캐릭터사업,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이벤트사업 등의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상근이를 통해서 유기견보호 및 사회봉사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anggeunyi.com

연락처

(주)블리츠애드 홍보기획실
박선영 실장
02-3393-8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