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한우사랑 그림 그리기대회’ 개최
대구광역시 교육청과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후원으로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소의 해”를 맞이하여 “한우 또는 한우가 있는 풍경”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우수한 작품은 대상인 시장상(1명)과 금상인 교육감(2명) 등 5개 부문(86명)으로 나누어 시상할 계획이다.
참가대상은 대구시내 초등학생으로 공모기간은 5월 18일(월) ~ 6월 5일(금)까지이며 주관기관(대구축산농협)에서 제공하는 도화지(4절지)에 크레파스 또는 수채화 물감을 사용하여 주제에 맞게 그림을 그린 후 학교에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교수 및 전무가 등으로 구성된(6~9인) 심사 위원회에서 객관적인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가 진행되며 심사결과는 6월 22일(월) 대구광역시 및 대구축산농협 홈페이지에 발표하고 학교별로도 통보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작(10점 정도)은 대구광역시청 및 대구광역시 교육청에서 순회 전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광역시 홈페이지(http://www.daegu.go.kr)를 참고하면 된다.
대구시 관계자는 “한우”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를 통해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한우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고 쇠고기 시장개방과 사료값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농가들이 희망과 용기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농식품과 축정담당
김형일
053-803-34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