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CEO에게 길을 묻다’ 4월 청소년 강좌 실시
대전시 한밭도서관에서는 4월부터 10월까지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CEO에게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휴업 토요일(2, 4주)에 강연을 개최 한다.
그 첫 번째 시간으로 11일(토) 오전 11시부터 김신호 대전광역시 교육감을 초대해 교육관련 강의를 듣는다.
두 번째 시간인 25일(토) 오전 10시에는 정재학 국민일보 부국장을 초대해 강연을 듣는다. 정 부국장은 (사)대전언론문화연구원 이사장에 재임 중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CEO를 초청해 이야기를 들으며 궁금한 점도 물어 새로운 각오로 인생의 선배가 들려주는 경험담을 귀 기울이면 학업에 대한 성취동기와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 한밭도서관에서는 12일부터 8월 11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16회에 걸쳐 본관 지하 1층 회의실에서 원어민 초급영어회화 강화를 이미셸(미국 에커드 대학졸업)강사의 강의가 있다.
모집은 16일까지 선착순 30명 내외로 수강료는 무료이다. 교재비 부담해야 한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한밭도서관 042-580-4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