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09 꿈돌이 사이언스 페스티벌 개막
꿈돌이 사이언스 페스티벌의 공식 축하행사는 11일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꿈돌이랜드 ‘왕의 무대’에서 공군 군악 축하공연, 대전국제우주대회 홍보대사 위촉, 공군 축하 비행, 불꽃놀이, 그룹 프렌즈 축하공연이 열린다.
특히 한국 최초의 우주인 이소연 박사의 우주인 양성 훈련과정을 각색한 자체 기획행사 ‘엑스포 우주 탐험대’를 마련해 타기관과 차별화 된 과학 체험 축제로 기획했다.
우주탐험대는 어린이들이 우주탐사 계획을 수립하고 우주인 훈련과정을 거쳐 우주에서의 활동까지 정해진 미션(Mission)을 순차적으로 완수해 우주탐험대 대원증을 발급 받게 된다.
또 문화행사도 풍성하다. 정문무대에서 사이언스 콘테스트, 골든벨, B-Boy 댄스 공연, 태권도 시범, 레크레이션이 준비돼 있고, 거리 무대에서는 마술쇼, 사회자를 이겨라 등과 광장 및 거리에서는 휴머노이드 로보 칸, 꿈돌이 꿈순이 캐릭터 쇼 등이 진행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꿈돌이 랜드와 한국 천문연구원의 별 축제, 국립중앙과학관 의 40여개 과학체험 이벤트가 있는 사이언스 데이, 대전문화산업진흥원의 SF영화 상영, 시민천문대의 천체 관측등도 빼놓을 수 없다”며, “엑스포 공원 정문을 중심으로 항공우주 프로그램을 집중 배치해 행사장 분위기 및 방문객 참여를 도모했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과학산업과 장근수 042-600-5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