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하드보다 편한 벅스 영화다운로드 오픈

서울--(뉴스와이어)--네오위즈벅스(대표 한석우)가 운영하는 음악포털 벅스(www.bugs.co.kr)가 영화 다운로드 서비스를 1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그 동안 영화 다운로드는 P2P 및 웹하드에서 불법적으로 제공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벅스와 같은 포탈 사이트에서 정식으로 영화 다운로드를 시작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영화 다운로드는 정부 및 영화제작업체에서 저작권 단속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나 여전히 많은 업체들이 불법을 감수하고 서비스를 하는 한편, 다운로드 받은 파일 역시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등 안전성 문제도 제기되는 등 부정적인 이슈가 많았다.

이번에 벅스에서 첫 선을 보이는 영화 다운로드 서비스는 P2P나 웹하드 이용시 우려되는 위험 요소를 없애고, 저작권 업체들과 계약을 모두 마친 만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또한, 아이팟 등 휴대용 기기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어서 아이팟에 최적화된 mp4 파일 다운로드도 함께 제공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다운로드 포맷은 AVI, MP4 2가지 타입으로 제공이 되며 1회 구매로 2개의 파일을 모두 다운 받을 수 있는데 AVI파일은 PC나 PMP, 네비게이션등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MP4파일은 변환 없이 아이팟에 바로 전송하여 이용이 가능하다.

벅스 관계자는 "그 동안 영화 다운로드가 불법이라는 이미지를 정상으로 돌려 놓는 첫발"이라고 밝히면서 "벅스에서 안심하고 편하게 영화를 다운로드 받아 본다면 웹하드보다 편한 서비스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벅스에서는 '로맨틱 아일랜드', '눈먼 자들의 도시' 등 최신 개봉작을 비롯, '하자전담반 제로', '서울 무림전' 등 드라마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오픈 이벤트를 마련, 무료 다운로드 쿠폰과 아이팟, PMP 등 경품도 제공하고 있다.

네오위즈인터넷 개요
네오위즈인터넷은 네오위즈 자회사간의 합병을 통해 지난 2010년 출범한 회사로, 음악/SNS/모바일 게임 사업을 영위 중이다. 음악포털 ‘벅스(www.bugs.co.kr)’는 국내 최대 규모인 220만 곡의 음원과 누적 2,300만 명의 회원을 자랑한다. 주요 음원유통(B2B)과 서비스(B2C)가 시너지를 내며 국내 최고의 음악포털로 자리매김 했다. 모바일 게임 라인업으로는 국내 1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스마트폰 리듬액션게임 ‘탭소닉’, 올림픽 공식 라이선스를 사용한 ‘런던 2012 - 공식 모바일 게임’ 등을 서비스 중이며 고퀄리티 대작 RPG ‘코덱스’ 등을 준비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bugs.co.kr

연락처

네오위즈벅스 김태호 팀장 2033-0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