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주간 임상시험계획 승인 현황

서울--(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은 지난주(‘09.3.30~4.3) 한국얀센의 “RWJ-333369정”등 9건(의약품 5건, 생물의약품 3건, 의료기기 1건)의 임상시험계획을 승인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주 승인한 임상시험계획으로는 부분발작이 있는 피험자들을 대상으로 보조요법으로서 카리스바메이트, 토피라메이트 및 레비트라세탐의 정체율, 유효성, 안전성 및 내약성을 평가하기 위하여 한국얀센이 고려대학교의과대학부속병원 등에 의뢰하여 실시하는 의약품 임상시험계획 등 5건과, 최소 2가지 이상의 치료 이후 진행된 진행성 병기의 비호지킨 또는 호지킨 림프종 성인 환자에 대하여 HCD122를 1주 1회 정맥내로 4주간 투여하는 쉐링푸라우코리아(주)의 생물의약품 임상시험계획 등 3건과, 내시경 부비동 수술 후 폴리고젤 DMAB201 및 MeroGel 의 유착방지효과와 안전성을 비교 평가하기 위하여 (주)삼양사가 고려대학교구로병원 등에 의뢰하여 실시하는 의료기기 임상시험계획이 포함되어 있다고 설명하였다.

한편, 주간 의약품 임상시험 계획 승인 현황은 식의약품종합정보서비스(KiFDA)의 의약품민원(http://ezdrug.kfda.go.kr)/정보마당/임상정보방)에서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임상관리과 (02)3156-8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