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여성마라톤대회’ 5. 3(일)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와 여성신문사, 국민생활체육협의회 공동주최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제9회 여성마라톤대회’가 오는 5월 3일 일요일 오전 9시 30분에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린다.

여성마라톤은 2001년부터 여성들의 건강한 삶의 증진을 위하여 국내 유일의 여성마라톤대회로서 그동안 온 국민이 한마음으로 건강한 사회를 염원하는 행사로 자리매김 되어왔다.

특히, 올해 9회를 맞는 ‘가족과 함께 하는 여성마라톤대회’는 요즘같이 실직 가장과 이혼률이 증가되고 취업이 점점 어려워지는 경제여건 속에서 자칫 흐트러질 수 있는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일깨워 줄 수 있도록 온가족이 참여하는 행사로 준비하고 있다.

또한, 전국 최초로 서울특별시가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여성이 행복한 서울’ 프로젝트와 연계한 다양한 문화행사도 병행하여 여성이 행복한 도시 서울의 모습을 한껏 뽐낼 예정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다문화 가족과 이주여성 노동자들을 무료초청하며, 마라톤 동호회 및 단체를 대상으로 즐겁게 경쟁하는 동호회 대항전도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부문으로는 하프, 10km, 5km, 3km 걷기 등 4종목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문화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행사 당일 현장에서는 무료 사진인화 서비스를 카시오에서, 테이핑 시술을 을지대에서, 심폐소생술과 스포츠 마사지를 성덕대에서, 발 마사지를 발반사학회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아이들을 위한 에어 바운스 놀이터와 미아방지를 위한 미아보호소,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종이접기, 마술, 타로카드 점술 등 건강도 챙기는 즐겁고 알찬 이벤트들이 진행된다.

접수는 여성마라톤대회 공식홈페이지(www.womenmarathon.co.kr)에서 4월 11일까지 진행된다.(문의 : 여성마라톤대회 사무국 02-2036-9212~3)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청 여성가족정책관 여성정책담당관 김용복 02-3707-92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