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 오늘부터 달라진다
‘AD캐스트’ 는 디스플레이 광고의 좌측 영역에 ‘광고 컨트롤 영역’이 추가돼 이용자가 직접 광고의 애니메이션 기능을 제어하거나 동 기간에 노출되는 다른 광고들을 이동하며 선택해 볼 수 있어, 기존의 일방적인 광고 수용 방식에서 벗어나 이용자가 직접 광고를 찾아 유용한 정보로 쓸 수 있는 네이버만의 새로운 광고 활용 영역이다.
네이버는 향후 ▲광고 이미지 확대 기능 ▲ 블로그/ 카페 스크랩 기능 등을 컨트롤 박스에 추가하여 이용자 스스로 광고를 선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검토하는데 이어, ▲한 주간 집행되는 광고 목록 전체보기 기능을 포함하는 AD캐스트 홈을 신설하여 ▲관심 있는 광고물 탐색 기능 ▲광고물에 대한 사용자 의견 전달 기능 등 쌍방향성을 강화하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 검토하고 있다.
최근 광고도 하나의 정보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이용자 스스로 광고를 선택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네이버가 처음 제공함으로써, 정보 콘텐츠로서 광고의 가치를 제고하고, 이를 매개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마련하여 이용자-광고주간 윈윈 기반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위의석 NHN 영업본부장은 “이용자들의 참여와 소통, 공유를 기반으로 최적의 정보 유통 플랫폼으로써, 광고영역 또한 이용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커뮤니케이션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며 “앞으로 이용자의 관심과 참여를 증대시킴으로써, 광고에 대한 주목도 향상과 이용자 선택에 의한 추가 노출 등으로 높은 효과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덧붙였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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