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 MI 새롭게 변경
이번 MI 변경은 일자리 나누기, 노사화합 등 고용위기 극복을 위한 노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고용문제의 주무부처로서 새로운 이미지를 확립하고 각오를 다지는데 목적이 있다.
노동부의 새 MI는 두 사람이 어우러져 알파벳 ‘e’를 만드는 형상으로서「노와 사」, 국민의 화합을 통해 신명나게 일자리(employment)를 만들고 경제(economy)의 원동력이 됨을 상징한다.
또한 인터넷 및 디지털(electronic)을 의미하여 지식정보화 시대의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새로운 노동부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노동부는 2월 27일(금) 오전 10시 30분 과천청사 본부 현판식을 개최하여 새 MI를 공식적으로 공표하며, 인터넷 홈페이지 등도 새로운 MI로 변경된다.
노동부 관계자는 “일자리가 모든 국정과제의 핵심이 되고 있는 상황인 만큼 고용과 화합을 상징하는 새 MI를 통해 일자리 주무부처로서의 비전과 의지를 대내외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고용노동부 개요
고용노동부는 고용정책의 총괄, 고용보험, 직업능력개발훈련, 고용평등과 일 가정의 양립 지원, 근로 조건의 기준, 근로자 복지후생, 노사관계의 조정, 노사협력의 증진, 산업안전보건, 산업재해보상보험 등을 관장하는 정부 부처다. 조직은 장관과 차관 아래에 기획조정실, 고용정책실, 통합고용정책국, 노동정책실, 직업능력정책국, 산재예방보상정책국, 공무직기획이 있다. 소속 기관으로는 6개 지방고용노동청, 40개 지청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el.go.kr
연락처
노동부 홍보기획팀 이일우 사무관 2110-7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