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 신형 7시리즈에 삼성전자 T옴니아 기본 제공
BMW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프리미엄 세단인 뉴 7 시리즈에 삼성전자가 차세대 전략 휴대폰으로 출시한 T옴니아(SCH-M490)를 기본사양으로 제공한다고12일 밝혔다.
이번 삼성전자와의 공동 프로모션은 기존의 UCC폰(SCH-B750) 및 진보라 가로본능폰(SCH-W350)에 이어 ‘최고의 프리미엄 세단과 최고의 휴대폰’의 세번째 만남으로, 뉴 7 시리즈의 운전자는 블루투스로 차량과 휴대폰을 연결하여 핸즈프리 및 폰북 다운로드 등의 기능을 차량 내 모니터와 iDrive 컨트롤러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신형 7시리즈에는 BMW 코리아가 한국시장을 위해 자체 개발한 무선 충전기를 처음 선보인다. 이를 이용하면 충전 커넥터 없이 T옴니아의 실시간 충전이 가능하다. 이는 전세계 어떤 자동차 브랜드도 적용해 본 적이 없는 혁신적인 기술이며 일본, 유럽 등지에서 사용제안이 들어와 BMW 본사에서도 적용방안을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다.
이번 차량 내 무선 충전기 개발을 담당한 BMW 코리아 기술지원팀의 박준범 매니저는 초기 컨셉과 장치를 제작한 후 ㈜호선티엔에스와 함께 최종 차량에 부착할 수 있는 모듈 개발을 진두지휘해 1년간의 개발기간을 거쳐 완성했다.
BMW 코리아 김효준 사장은 “BMW 코리아는 고객의 편의와 안전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와 기술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특히 무선 충전기의 자체 개발 및 장착은 우수한 직원의 아이디어를 적극 지원하고 한국의 뛰어난 IT개발 능력을 접목시켜 이뤄낸 결과로, BMW 코리아는 앞으로도 우리나라 고객들의 높은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BMW코리아 개요
BMW그룹은 BMW, MINI, 롤스로이스 브랜드를 자랑하는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및 모터 사이클 업체다. 글로벌 기업으로써 BMW 그룹은 14개국에서 25개 생산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140개가 넘는 국가에 걸쳐 글로벌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BMW그룹은 지난 2011년 전 세계적으로 167만 대가 넘는 자동차와 113,000대가 넘는 모터사이클을 판매했으며, 2010년 회계연도에는 4억 8,000만 유로의 세전이익과 600억 5천만 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한 바 있다. 2010년 12월 31일을 기준, 전 세계적으로 95,500명에 이르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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