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경상북도, 제1회 대한민국 지능형자동차&부품전시회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와 경상북도가 공동으로 11.20(목)∼22(토)까지 3일간 EXCO에서「제1회 대한민국 지능형자동차&부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지능형 및 일반 자동차부품, 차량데모시스템, 하이브리드 절개차 등을 전시하여 첨단의 자동차부품 경연장이 될 것이며, 일반 관람자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기 위해 현대자동차 신차, 생산기술연구원의 지능형전기자동차, 자동차정비기기 및 용품 등을 전시한다.

지역의 자동차 관련 업계는 금번 전시회를 발판으로 아웃소싱 확대추세의 글로벌 업체에 대한 판로 개척 및 국내 완성차 OEM업체 판로 확대를 추진하는 한편 기존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지역 대표적 자동차 관련기업인 평화발레오, 한국파워트레인, 삼보모터스 등 70개사(180부스)가 참가한다. 또 행사기간 동안 6개국에서 100여명의 바이어가 방문해 참여기업과 수출상담을 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전시회와 공동으로 개최되는 3층 친환경모토쇼(Eco Motor Show 2008)에는 전기자동차·친환경 고효율자동차, 전기오토바이, 세계의 경차 등의 친환경차량 전시와 20여명의 레이싱모델이 람보르기니, 페라리 등 수퍼카 전시를 돕게 되어 관람객 몰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기계에너지과 과장 곽영길 053-803-469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